-
-
iOS 업데이트 했다 '날벼락'..."배터리 금새 0% 됐다"
애플 운영체제 iOS를 업데이트한 후 아이폰 배터리가 더 빨리 닳는다는 소비자 불만 사례가 SNS를 통해 퍼지고 있다.12일 미국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 등에 따르면, 지난주 애플이 출시한 iOS 17.4 업데이트를 설치한 한 아이폰 사용자는 SNS에 배터리 급감 현상을 지적하는 글을 올렸다.이 사용자는 "엑스(X·옛 트위터)에 게시물 2개를 올리자 배터리가 13%나 줄었다"고 불만을 토로하며 "휴대전화를 전혀 쓰지 않은 밤사이에 배터리가 60%에서 0%가 됐다"고 주장했다. 또 다수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엑스 계정을 통해 iOS 17.4를 설치했더니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며 업데이트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아이폰 11 프로 기종에 iOS 17.4를 설치했다고 밝힌 한 사용자는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고 94%에 머물러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외에도 X에는 배터리 관련 문제가 생겼다며 iOS 17.4 설치를 말리는 글이 적지 않게 올라왔다.폰아레나는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전원을 강제로 꺼서 초기화한 다음 설치된 모든 앱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먼저 아이폰을 꺼서 강제로 초기화를 해보라"며 "끈 채로 몇 분 기다렸다가 다시 켜보라"고 조언했다.또 "모든 애플리케이션(앱)이 업데이트됐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배터리를 너무 빨리 잡아먹는 앱은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해도 된다"고 설명했다.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25-03-13 13:45:53
-
-
"친구 정보 메모" 카카오톡 새로 추가된 기능은?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에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긴다. 이를 이용하면 친구에 대한 정보를 기억할 수 있다.7일 카카오는 6일부터 카카오톡 모바일 10.6.0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친구 프로필 메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친구를 클릭하고 이름 옆에 뜬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친구 이름을 수정하고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하단의 메모 부분에 친구와 관련된 정보를 기재할 수 있다.예를 들어 사귄 지 얼마 안 된 친구의 경우 '마케팅학회 31기' 등 친구를 기억할 수 있는 키워드를 입력해 둘 수 있다. 이 메모는 상대방이 확인할 수 없다.친구 삭제 방법도 쉬워졌다. 친구를 삭제하려면 기존에는 프로필 차단을 한 다음, 차단한 친구 목록 탭에 따로 들어가 삭제할 수 있었다.하지만 이제 친구 프로필을 길게 누르면 숨김, 차단 기능 외에 '삭제' 메뉴가 뜨기 때문에 바로 삭제가 가능하다.팀채팅에서 방장의 권한도 강화되어, 팀채팅 초대 권한이 방장에게만 부여되고, 방장이 팀원을 퇴장시킬 수 있다. 또 투표 진행 시, 종료 30분 전 채팅방에 "투표 종료까지 00명 남았습니다. 아직 참여하지 않았다면 지금 의견을 남겨주세요"라는 알림이 뜬다.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25-03-07 23:26:08
-
-
"아이폰, 3년 만의 변신"...'M자 탈모' 없애고, 또 무엇?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새롭게 달라질 디자인과 기능 등에 대한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다.
애플 전문 기자인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 기자는 30일(현지시간) 뉴스레터를 통해, 오는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제품에 대해 "3년 만에 가장 큰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거먼 기자는 우선 아이폰15 고급 모델이자 애플의 주력 상품인 프로와 프로맥스의 '베젤'(Bezel)이 얇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베젤은 스마트폰 스크린의 테두리로, 이곳이 얇을수록 화면은 더 커지는 효과가 있다.
현재 아이폰14의 베젤은 2.2mm로 아이폰15 ㄷ고급 모델에서는 1.5mm가 될 것으로 그는 예측했다. 일르 위해 애플은 'LIPO'(low-injection pressure over-molding)라고 하는 새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지 정보통신 매체는 아이폰15 고급모델의 경우 중국 샤오미13 프로의 1.55mm보다 더 얇아져,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얇은 베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폰15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는 아이폰의 상징처럼 불리던 '노치'가 사라진다.
아이폰 시리즈에는 2017년부터 카메라 렌즈가 있는 상단 부분이 아이폰 테두리와 M자형으로 연결되는 '노치가' 있어 왔다. 하지만 이 디자인이 탈모를 연상케 한다는 지적이 나옴에 따라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 이를 없애면서 아이폰 바깥 테두리와 단절된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를 적용했다.
아이폰15에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도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적용된다.
또 아이폰15 프로맥스에는 잠망경 기술이 적용된 망원 렌즈가 탑재되는 등 카메라 성능도 개선될 수 있다고 뉴스레터는 관측했다.
아울러
2024-07-31 10:56:21
-
-
"음란물 컨텐츠 가린다"...애플, 韓 아동보호 기능 업데이트
애플이 한국을 포함한 6개국에 아동 보호 기능을 2월 중 업데이트할 계획이다.아이폰을 쓰는 아동이 음란물이나 성 범죄 우려가 있는 이미지를 받거나 보낼 경우 이를 블러 처리하고 경고 문구를 표시해 사전에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애플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네덜란드, 스웨덴, 브라질, 벨기에 등 6개국을 대상으로 아이폰에 아동 보호 기능을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이달 중 iOS16.4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아동 보호 기능은 2021년 12월 iOS15.2 업데이트를 통해 미국에 처음 출시됐다. 지난해 4월 호주·캐나다·뉴질랜드·영국, 8월 프랑스·독일, 12월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순차적으로 제공됐다.이 기능은 아이폰의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만 14세 미만(한국기준) 어린이가 아동 성착취 등 위험요소가 있는 이미지를 송수신할 경우 아이가 사용하는 기기에 경고 문구를 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부모 기기에는 경고가 따로 가지 않는다.다만 해당 기능은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는다. 부모가 아이클라우드에서 가족 계정 설정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자녀 계정에 기능이 적용된다.기능 활성화 이후 아이의 아이폰 등에 노출과 같은 부적절한 사진 등 콘텐츠가 수신될 경우 해당 콘텐츠는 바로 블러 처리되고, 아이에게 경고 문구가 표출된다. 경고와 함께 부적절한 콘텐츠를 거부해도 괜찮다고 안심시키는 안내문도 함께 적용된다. 자녀가 원하면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자녀가 부적절한 사진 전송을 시도할 때에도 같은 방식으로 아동 보호 기능이 활성화된다. 아동 대상 성착취 범죄가 아이에게 사진 등을 주고
2024-02-20 17:24:23
-
-
"3차 접종력·경과일 나오도록 쿠브앱 업데이트 확인하세요"
방역 당국이 다음 달 적용될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유효기간 적용에 앞서 쿠브앱 등 전자증명서·출입명부 시스템을 개선했다.중악방역대책본부(방대본)은 31일 열린 백프리핑에서 "어제 전자증명서와 출입명부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히며 "유효기간이 적용되는 내년 1월 3일 동시접속으로 인한 혼란을 미리 방지하고자 쿠브앱 등 주로 이용하는 민간 전자출입명부 앱을 미리 업데이트해달라"고 당부했다.쿠브앱이 또는 카카오, 네이버, 토스, PASS앱 등 전자출입명부 앱을 업데이트 한 뒤 접종 정보까지 업데이트하면 3차 접종력과 2차 접종 후 경과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3차 접종자는 앱을 업데이트 한 후 접종 정보까지 반드시 업데이트 해야 한다. 만일 접종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기본접종 후 유효기간 6개월이 만료된 것으로 인식될 수 있다.또 방역 당국은 시설 운영자들은 KI-PASS 앱이 업데이트된 상태인지 내년 1월 3일 전까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앞서 방대본은 이용자들의 접종 상태를 시설 관리자가 쉽게 파악하도록 전자증명서 인증시스템에서 접종 상태 안내음이 나오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업데이트된 KI-PASS에서는 유효한 접종증명서일 경우 '접종완료자입니다'라는 안내 음성이, 기간이 만료된 접종증명서에는 '딩동' 소리가 나온다.KI-PASS 앱은 내년 1월 3일 0시 기준으로 자동 업데이트될 예정이다.고재영 질병관리청 대변인은 "일반 국민에 대한 3차 접종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며 "기업 등에서는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의 유급 휴가나 병가 등 충분한 휴식 기간을 보장해달라&qu
2022-12-31 16:14:30
키즈맘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