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주, 내년부터 전담 액상 수입 금지
호주가 청소년들의 니코틴 중독을 억제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액상 전자담배 수입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이번 조치와 함께 액상 전자담배 국내 제조와 광고 그리고 공급을 막기 위해 새 법안을 도입할 예정이다.
액상 전자담배는 일반 담배의 대체제로 홍보돼 왔지만, 호주 보건장관은 그것이 청소년들이 니코틴에 의존하도록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호주는 지난 2021년부터 의사 처방 없이 액상 전자담배를 수입하거나 구매하는 행위가 금지됐지만, 이런 조치에도 니코틴 중독률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시드니 대학이 올해 초 조사한 결과 14~17세 청소년의 약 4분 1 이상이 액상 전자담배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호주 암위원회 조사에서 같은 연령대의 청소년 10명 중 9명은 니코틴 액상 담배를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답했다.
마크 버틀러 호주 보건장관은 "호주 정부 전체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액상 전자담배가 퍼지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23-11-29 15:50:41
-
-
마미앤대디, 마이크로캡슐화 시켜 비린 맛을 줄이고 흡수율은 높인 "액상칼슘"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마미앤대디는 '마이크로캡슐화' 시켜 비린 맛을 줄이고 칼슘의 안전성과 흡수율은 높인 스페인 LIPOFOODS 사의 LIPOCAL 칼슘을 사용한 "액상칼슘" 을 출시했다.
출시된 액상칼슘은, 3중 복합 기능성(칼슘의 원활한 흡수를 도울 수 있도록 주원료 배합 설계) 한 포에 칼슘,아연,비타민D가 포함되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물 없이도 목넘김이 편하도록 강화하였다고 한다.
기존 자사 칼슘을 1일 3정으로 섭취해야 했던 부분을 보안해 새로 출시한 "마시는 액상 칼슘500mg 아연 비타민D"는 칼슘 500mg로 하루 1포로 간편하게 평소 음식으로부터 섭취가 용이한 칼슘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했다.
칼슘의 경우 뼈와 치아형성에 필요하여 잇몸 영양제와 치아 영양제로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액상칼슘에 포함된 칼슘은 비동물성 리포칼 칼슘으로 채식주의자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 할 수 있는 영양제이다. 또한 알러지 프리로 온가족이 섭취하기도 좋다.
또 비타민D는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2와 D3로 구분되며, 이 중 활성형 비타민D3는 비타민D2보다 체내활성 및 흡수율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마미앤대디는 햇빛에 의해 합성되는 형태인 비타민D3를 함유했다.
이밖에 아연은 미국산 프리미엄 아연이 함유 되어 있어 정상적인 면역기능,세포성장,생식기능 등 체내의 여러 가지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원료 본연의 가치를 살려 첨가물 8가지를 넣지 않은 8無 원칙을 뿐만 아니라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 관리 기준에 따라 제도된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 되었다.
마미앤대디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액상 칼슘은 정제형 칼슘 섭취 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라
2023-09-06 10:00:04
-
-
청소년 유혹하는 액상담배 대리 구입...'SNS에 버젓이 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액상형 전자 담배를 대신 구입해주겠다는 광고 글이 버젓이 올라와 10대 청소년들을 유혹하고 있다.정부가 사용 중단을 강력히 권고했을 정도로 액상담배는 유해성 논란이 크다. 하지만 온라인 불법 유통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 규제 정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29일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 등에 따르면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액상형 전자 담배를 대신 사주겠다거나 대리 구매를 해줄 사람을 찾는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액상담배 대리구매와 관련한 몇가지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술이나 담배를 대리구입 해주겠다는 광고 글이 나타난다.한 트윗은 '술담 댈구(술, 담배 대리 구매)'라는 제목으로 액상의 제품명과 맛, 수고비, 배송비를 적어달라며 호객행위까지 했다.액상형 전자담배는 니코틴 용액과 희석제, 첨가물 등이 혼합된 액상을 기화시켜 체내로 흡입하는 방식이다.액상형 전자담배 기기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시하는 유해물건이며 액상은 청소년 유해물질이다.청소년에게 이를 판매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라는 무거운 처벌을 규정해놓고 있지만 단속은 물론 모니터링도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액상을 판매하는 자판기가 등장하기도 했다. 업체측은 '인터넷보다 싼' 가격에 액상을 구입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자판기를 사용하려면 성인 인증을 해야 하지만, 직접 판매 방식보다 위조나 대리구매 등으로 더 쉽게 청소년에게 노출될 우려가 있다. 최근에는 액상을 판매하는 자판기가 등장하기도 했다. 업체측은 '인터넷보다 싼' 가격에 액상
2022-05-29 19:44:58
-
-
식약처, 액상 전자담배 분석법에 니코틴·프탈레이트류 추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 안전평가원은 액상 전자담배 '배출물'에 포함된 니코틴, 프탈레이트류 등 13개 성분을 추가해 니코틴 등 20개 성분의 분석법을 담은 '액상 전자담배 성분 분석법'을 개정·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개정은 지난 2016년, 휘발성 유기화합물류 및 카르보닐류 등 7개 성분에 대한 분석법을 발표한 지 2년 만에 발간되는 것으로 유관기관 및 관련 연구자들에게 액상 전자담배 배출물에 포함된 유해성분에 대한 분석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추가된 성분은 ▲아세톤 등 카르보닐류 3개 성분 ▲니코틴 ▲프로필렌글리콜 등 액상용매제 2개 성분 ▲다이에틸헥실프탈레이트(DEHP) 등 프탈레이트류 3개 성분 ▲N-니트로소노르니코틴 등 담배특이니트로사민류 4개 성분 등이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책자는 액상 전자담배 관련 유해성분 분석·연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담배제품 관리를 위한 다양한 분석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김지현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18-08-31 16:26:51
키즈맘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