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부를 젊게 만들어주는 식품 4
아기의 뽀얀 피부는 보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든다. 나이가 들수록 모공 한 점 없는 아기 피부를 유지하기는 어렵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노화를 늦추고 생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소개한다.
키위
키위에는 다양한 비타민들이 풍부하다. 비타민 A, C, 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미 에방 및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 E 함유량도 사과보다 6배나 많다. 아미노산, 티로신 등 함유량이 많아 피부 미용을 생각한다면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식품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 트러블, 다크서클 예방에 효과적이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부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달걀
달걀 속 아미노산은 케라틴이라는 기본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요소로,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 손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주름이나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 뿐만아니라 눈, 간, 신경 등 다양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므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
토마토에도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를 밝게 유지시켜 준다. 또 비타민 A는 피부재생을 돕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붉은 색을 띄는 라이코펜 성분은 세포가 산화되고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24-06-02 16:17:31
-
-
으슬으슬 춥네...감기예방에 좋은 음식 4
날이 추워지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쉽다. 특히 임신부는 일반인보다 바이러스에 취약한데, 감기에 걸리면 약을 복용하기도 꺼리게 되므로 감기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럼에도 으슬으슬 몸이 추워지면서 감기가 아닐까 의심된다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음식을 섭취해보자. 콩나물국 콩나물에는 비타민A,B,C와 단백질, 무기질,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세균 감염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 콩나물은 해독효과 또한 뛰어나 숙취해소를 도와주고, 칼륨성분이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 몸 속 염증이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이 된다. 추워지는 날씨에는 따뜻한 콩나물국에 파를 함께 넣어 먹으면 감기 예방에 더욱 좋다.브로콜리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또한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추고, 엽산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감기로 인해 오한과 두통 증상이 있다면 살짝 데쳐 먹거나 차로 끓여 마시면 좋다.시금치 녹황색 채소의 왕인 시금치에는 비타민 A,B,C,E와 마그네슘,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해 건강에 이로운 야채 중 하나로 꾸준히 챙겨먹으면 감기를 이길 수 있다. 시금치 100g당에는 무려 2876 마이크로그램(㎍)의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암과 피부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눈 건강에 이로운 루테인, 제아잔틴도 풍부하다. 부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알려진 부추
2022-11-29 16:36:08
-
-
오늘의 요리, 영양만점 '브로콜리' 어때요?
'제6의 영양소'로 불리는 브로콜리는 아삭한 식감으로 임산부가 부담없이 섭취하기 좋은 음식 중 하나. 브로콜리의 효능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 브로콜리의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위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로 고생하거나 소화가 어려운 임신부에게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B복합체는 소화를 촉진하고,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장운동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브로콜리에는 엽산, 비타민 C,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중인 여성에게도 훌륭한 건강 식품이 된다. 철분이 풍부해 빈혈이 생기기 쉬운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생리량이 많은 여성에게도 권장된다.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해 미용을 생각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브로콜리 수프 만들기 재료: 시판 크림수프 80g, 브로콜리 1/2송이, 양파 1/2개, 물 4~6컵, 버터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1) 브로콜리는 뜨거운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치고, 양파는 채썰어둔다.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를 넣어 약한 불에서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 볶는다. 2) 브로콜리와 양파를 가볍게 볶다가 불에서 내린 뒤 물을 붓고 믹서기로 곱게 간다. 3) 양파와 브로콜리를 간 물에 수프를 넣고 멍울지지 않게 잘 풀어준 뒤, 다시 중불 위에 올려 끓인다.4) 수프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저어가면서 3분 정도 끓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 완성한다. ◎브로콜리 샐러드 + 토스트 레시피
2021-05-28 17:00:01
-
-
브로콜리 효능…대파와 함께 섭취하면 감기 예방↑
항암 식품으로 알려진 브로콜리의 다양한 효능이 주목을 받고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견과류, 마늘, 시금치 등과 함께 웰빙푸드로 브로콜리를 선정한 바 있다. 브로콜리는 노화를 방지하며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높인다.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A가 풍부해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시금치보다도 풍부한 철분 성분을 함유한 브로콜리는 빈혈 예방에...
2017-11-23 10:32:23
키즈맘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