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서울시 인스타그램 '무료지만 힙해 서울'을 통해 주말 데이트 장소를 골라보자.
서울시는 지난달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무료면서도 힙한 서울의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숨겨진 서울 도심 무료 루프탑'부터 '무료로 즐기는 따끈따끈 서울 NEW 스팟', '이번 주말 한강에 꼭 가야 하는 이유', '서울에서 힙한 야외 독서 스팟'까지 지금까지 4편이 올라갔다.
이날 기준으로 4편 콘텐츠의 조회수는 총 20만회를 넘었고 좋아요 6000개를 받았다. 특히 무료 루프탑 정보 콘텐츠는 '서울시청 근무자만 알법한 숨겨진 장소'가 콘셉트였다.
정동 전망대, 국립정동극장 세실마루, 서울도서관 하늘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 서울공예박물관 옥상이 소개됐는데 SNS상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주말에 여가 활동을 즐기고 싶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시민,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MZ세대를 위해 서울의 장소 곳곳을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강 수영장, 여름밤 낭만 스팟, 실내 즐길 거리 등 서울시 인스타그램 담당자가 엄선한 정보가 연재될 예정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주말에 어디 가야 할지 고민될 때, 서울시 인스타그램을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도록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5-06-20 13:37:48
수정 2025-06-20 13:37:48
#서울공예박물관 옥상 , #서울도서관 하늘뜰 , #서울시청 근무자 , #서울시 , #주말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