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수 없이 많은 수의 가게들로 인해 이미 레드오션인 치킨 시장 속에서 독창적인 아이템과 정통 수제 맥주 콘셉트로 주목받고 있는 ‘달래고통닭’에서 브랜드의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래고통닭 가맹사업부 관계자는 “4년 6개월간 치킨 매장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뉴 기획, 서비스 구성, 매장 인테리어 등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을 끊임없는 시행착오 끝에 완성 시켰고 이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원 방안으로는 예비 창업자들이 완벽한 운영 시스템을 습득 후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 교육과 10호점까지는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면제하는 3無정책 프로모션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입점 가능한 지역의 상권 분석을 통해 새로운 지원 방안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릴 때 엄마가 시장에서 사주시던 맛을 그대로 재현한 통닭과 을지로식 골뱅이 파채를 달래고통닭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을지로골뱅이파채무침’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달래고통닭만의 시그니쳐 메뉴이다.
또한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수제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하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관계자는 “수많은 경쟁 속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독자적인 성공 포인트가 있어야 하며, 단순히 모방하는 것에 그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이어 “시그니처 메뉴 완성 덕분에 맛과 품격을 살려 달래고통닭만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으로도 메뉴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고 전했다.
아울러 “달래고통닭은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모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이며 단골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키즈맘 뉴스룸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