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3D 게임형 아동 학습·적성 지능검사 K-PASS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1004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검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듀테크 디지털 기업 필굿은 K-PASS의 정식출시를 앞두고 테스터를 모집하기 위해 1004명의 학부모에게 자녀들의 인성 및 적성 능력과 영재성을 검사할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K-PAS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링크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완료시까지 진행한다. 최종 당첨된 1004명에게는 선정일로부터 4일간 유효한 무료검사 이용권이 문자와 메일로 개별 안내된다. 또한 기간 내에 검사를 완료하고 설문지를 제출한 분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 혜택도 제공된다.
사진 = 필굿 제공 / 아이들의 K-PASS 검사 실제후기
K-PASS 아동 지능검사 무료 검사 이벤트에 참여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실제 후기를 살펴보면, 아이들은 스토리를 따라가며 캐릭터와 함께하는 게임 형식이 매우 재미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를 지켜본 학부모들은 게임 형식으로 아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해준 검사를 칭찬하며, 아이들이 집중하며 쉽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검사의 결과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 자녀를 둔 일명 ‘다둥맘’인 (주)필굿 임유하 대표는 “일률적인 교육시스템에서 벗어나 자녀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고 영재성도 알 수 있는 디지털 인적성 지능검사 K-PASS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나 최근 고교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명문대 진학 준비를 고민하시는 학부모들에게 아이의 개별 학습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으니, 더 많은 관심과 진심어린 피드백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K-PASS는 30년 이상 심리 지능검사 표준화 개발을 진행한 국내 최고 전문가 문수백 연구소장과 함께 협업하여 공개한 프로그램이다. 업체 측은 “기존의 4세~ 12세 아동들 대상으로 하는 직무적성검사는 어렵고 지루한 검사 항목들로 인해 집중력을 떨어뜨려 결과가 정확하지 않다는 문제가 있다. K-PASS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입체적인 3D 영상의 게임형 문제 출제 방식으로 자녀의 흥미를 유발, 집중력을 향상시켜 정확도 높은 결과를 도출해낸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신경심리학적 인지 처리분야 연구를 통해 입증된 PASS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이 의식하지 못하는 개인의 4가지 인지적 능력을 뇌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각 영역별 지능 점수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녀의 본질적 특성에 따른 맞춤화된 효율적 학습 방안과 진로 선택의 방향을 제시한다”라고 설명했다.
㈜필굿은 지난 20년에 창업하여 U-SPACE 입주사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에듀테크 산업 내 괄목할 만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인 K-PASS를 통한 세분화된 지능 정보 및 적성 정보를 기반으로 집중력 검사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6월 출시 예정이다. 또한 K-PASS는 국내뿐 아니라, 미주, 중앙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교육시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즈맘 뉴스룸 [email protected]
입력 2023-04-26 09:00:03
수정 2023-04-26 09: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