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 다큐멘터리 영상과 3D 애니메이션을 합성하여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던 인기시리즈 ‘숲속수사대 명탐정 피트’가 세번째 시즌인 ‘레벨업! 명탐정 피트’로 10월 25일에 돌아온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과 국내 대표 교육전문 채널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으로 기획, 연출한 실사 자연교육 애니메이션이다.
유아의 자연 생태 교육을 위해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EBS의 초고화질 다큐멘터리 영상기술과 플레이큐리오에서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상에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적용하여 유아들의 눈높이에 최적화되어 몰입도 높은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다.
시즌 3 레벨업! 명탐정 피트는 신비의 섬을 가던 피트가 K-아일랜드에 불시착하여 우연히 만난 의문의 아기동물 캔캔, 고양이 엔지니어 쉐리, 든든한 황제펭귄 제제를 만나 탐정이 되어 미스터리 사건들을 풀어가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피트 일행은 엄마 잃은 아기 천산갑과 함께 엄마 천산갑을 찾기도 하고 깊은 바닷속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되어 신기한 물고기들과 만나 해양 쓰레기를 청소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한다.
그 과정에서 신비로운 아기 동물 캔캔을 점차 성장시키고 신비롭게 자라나는 캔캔의 성장기를 보며 어린이 시청자들도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날로 강조되는 환경 문제를 생생하게 체험한다.
시즌 1,2의 메인 사건주제인 동식물의 생태계를 넘어 환경파괴, 기후변화, 멸종위기 등 보다 자연에 대한 더욱 거시적인 사건들로 수사 범위를 확장한다.
사건의 규모와 범위가 커짐에 따라 무대의 범위를 전 세계로, 새로운 인물관계 형성, 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변신형 탈것 요소 추가 등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올려 줄 재미요소들이 대량 추가되었다.
명탐정 피트 3는 EBS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5분, 오후 4시 25분에 편성된다.
명탐정 피트 시즌 3를 제작한 플레이큐리오는 건강한 디지털 콘텐츠와 그로인한 다채로운 경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한다는 철학을 가졌으며 명탐정 피트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기술이 집합된 회사이다.
언어, 자연관찰, 수학, 사회문화 등의 영역의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더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 서비스를 다양한 국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