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리딩게이트(대표 김용환)가 ‘RG그린맘 1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딩게이트는 지난 20일 RG그린맘 1기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환경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RG그린맘’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를 함께하며 우리 아이가 살아갈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바꿔보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위촉된 50명의 RG그린맘이 특별 제작된 그린맘 앞치마를 착용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실천 목록을 함께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물, 전기, 에너지, 탄소중립, 디지털탄소발자국, 분리수거, 교통과 같이 7가지 항목으로 분류된 실천 목록은 총 100가지로 구성돼 3개월 간 실천하게 된다. 일상에서 하나씩 환경 보호를 실천하다 보면 습관이 되고 그러한 습관이 자연스레 지구 보호로 이어지기에 환경 보호를 습관으로 만드는 방향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RG그린맘 1기의 활동 기한은 오는 12월 18일까지다.
리딩게이트는 제1기 RG그린맘이 완주하면 완주자 인원 대비 비용을 환산해 환경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완주자 전원은 환경단체 기부 증서 발급 및 제로웨이스트 키트, 리딩게이트 굿즈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이후에도 환경 보호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리딩게이트 김용환 대표는 “그간에도 본사 직원은 회사 내 텀블러 사용, 이면지 활용 등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왔다”면서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지구를 살리는 일에 직원을 넘어 자사 회원들이 참여해주어 더욱 뜻깊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딩게이트는 2019년부터 자사 내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연초에 기부하는 ‘다독다독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2-09-21 10:59:20
수정 2022-09-21 10:5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