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협회)가 국내·외 단말기의 출고가를 비교 분석하여 알려주는 홈페이지 '와이즈유저'를 내달부터 개편한다.
주요 단말기의 국내·외 가격 정보를 제공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이용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와이즈유저는 지난 2018년 5월 출범했다.
이번 개편은 이용 편의성에 주안점을 뒀다. 그 동안 이동통신사, 제조사, 오픈마켓 등 유통경로별 단말기 가격정보가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등 정보를 이용하는데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국가별, 유통경로별 주요 단말기 가격 정보를 첫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제공하고 국내·외 단말기 가격정보를 한 번에 비교 및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했다.
또한 국가별, 유통경로별로 단말기 가격정보 순위 등이 자동으로 정렬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 이외에도 이용자가 단말기 구매 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보여준다. 그동안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 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이동통신사별로 주요 단말기의 공시지원금과 유통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등의 정보도 함께 보여주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아울러 이용자가 단말기 구입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 및 제공해 나가기 위해 의견청취 아이콘을 생성하여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