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굶기만 하거나 실컷 먹으면서 운동만 하는 다이어트는 실패의 지름길이다. 적절한 운동을 하되, 영양 구성이 잘 짜여진 식단을 지키는 것이 요요없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최고의 음식 궁합을 소개한다.
고구마와 우유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다. 저칼로리인데다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인들에게 인기있는 식품으로,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좋은 우유를 함께 섭취해주면 영양을 챙길 수 있다. 저칼로리를 선호한다면 저지방 고칼슘 우유를 섭취하면 된다.
녹차와 레몬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들어있어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레몬즙을 첨가하면 카테킨이 더욱 활성화된고 지방 연소 효과가 생성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레몬은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오리고기와 부추
다이어트를 할때 단백질 보충이 신경쓰인다면 오리고기와 부추를 함께 섭취해보자.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 주는 효과가 있다.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부추에는 식이섬유와 칼륨, 미네랄이 풍부해, 함께 먹으면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그릭요거트와 베리류
저지방 유제품은 지방 연소 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장 속에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살리고 나쁜 세균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폴리페놀이 풍부한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같은 베리류 과일을 함께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2-07-21 17:00:02
수정 2022-07-21 17: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