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유튜브 채널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수산부·행정안전부·해양경찰청·더핑크퐁컴퍼니가 함께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을 제작,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는 예년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바닷가나 계곡 등 물놀이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물놀이 안전사고는 ‘구명조끼 미착용’, ‘안전수칙 미준수’ 등에 의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물놀이 안전수칙과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계 부처가 모여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은 전 세계적 인기캐릭터인 아기상어를 통해 “물놀이 할 땐, 해주세요 구명조끼”라는 주제로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장소·상황별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율동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국 전광판, 편의점, SNS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안전한 물놀이 습관을 가지고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배우는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 캠페인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