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를 막론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ESG에서 성장 동력을 찾는 움직임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다. 유아용품도 마찬가지. 소재부터, 생산, 포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점에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다. 좋은 품질, 우수한 기능 무엇보다 다음 세대까지 내다본 현명한 육아용품을 추렸다.
부가부 체인징 백팩
스타일리시한 기능성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부가부의 컨셔스 패션 철학을 백팩에 담았다. 45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패브릭을 사용했으며 모든 패브릭은 엄격한 GRS(Global Recycling Stand-ard)의 화학 성분 안전 기준을 충족시켰다. 아울러 방수 처리에 사용되는 PFC(과불화화합물)와 PVC(폴리염화비닐) 프리(free) 제품이다.
지퍼를 통해 앞면을 완전히 개방할 수 있어 소지품을 찾기 편하고, 탈착 가능한 체인징 매트가 내장되어 외출 중 위생적으로 기저귀를 교환할 수 있다. 널찍한 내부 포켓, 젖병이나 이유식을 담을 수 있는 단열 소재의 보틀 홀더, 소지품이 잘 보이는 메시 소재의 포켓, 세 개의 클러치, 17인치 노트북 수납용 포켓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내외부에 마련되어 있다. 겉감과 더불어 발수 처리된 안감은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낼 수 있어 관리하기 용이하다. 내장된 스트롤러 장착 후크를 사용하면 모든 부가부 스트롤러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랙, 캐러멜 브라운, 미스티 그레이 3가지다.
가격 24만9000원
브라이텍스 롬머 키드픽스 i-SIZE
36개월(100cm)부터 12세까지(150cm)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니어카시트로 모든 제조 공정을 독일 현지에서 진행해 완벽한 제품력과 최고의 안전을 자랑한다. 이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브라이텍스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친환경 제품이기도 하다.
친환경 포장재인 FSC® 인증을 받은 박스를 사용하며, ‘파슬그레이’ 컬러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조직한 폴리에스터 섬유로 만든 프리미엄 패브릭 커버를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 슈퍼카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쉽으로 리뉴얼한 ‘컴포트 시트’ 좌석은 체압을 분산시켜 장시간 탑승에도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세계특허 안전기술인 ‘시큐어가드’와 ‘XP-PAD’는 충돌 발생 시 복부 및 가슴에 압박을 줄여 아이에게 전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한다.
가격 68만원(파슬그레이) / 64만5000원(골든코냑, 블랙, 스톰그레이)
빨래백신 세탁3종(세제 섬유유연제 세탁조클리너)
생분해되어 청정 자연으로 돌아가는 성분만을 취급한 친환경 세탁용품이다. 미세플라스틱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며, 계면활성제 대신 천연 효소를 함유해 자극을 줄였다. 고체 발포 타블릿 제형으로 출산 후 손목이 약한 엄마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세탁용품으로는 세제와 섬유유연제, 세탁조클리너가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식기세척기 세제와 설거지바를 추가로 선보였다. 현재 빨래백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품목별 30~5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가격 2만원(세탁세제, 70정), 1만7000원(섬유유연제,70정), 1만5000원(세탁조클리너,70정)-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가 기준
블랑101 바디워시&로션/ 세제&섬유유연제
블랑101 바디워시 및 로션은 용기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패키지로 제작됐다. 용기는 사용 후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Post-Consumer Recycled, 포스트 컨슈머 리사이클) 100% 소재를 사용했다. 포장박스 역시 100% 사탕수수만을 사용해 만든 미국 FDA 인증 펄프를 활용, 여기에 석유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인쇄해 모든 패키지에 친환경 제작 방식을 적용했다.
세제 및 섬유유연제(1L)는 리뉴얼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계량컵을 일체형으로 제작했다. 라벨은 친환경 수분리 라벨(열알칼리성 점착제를 사용해 잔류 흔적 없이 물에 잘 분리되는 라벨)을 사용했다. 용기부터 포장지까지 모두 재활용이 용이하게 변경했다.
가격 각2만원(바디워시&로션), 2만8000원(세탁세제1L), 2만4000원(섬유유연제1L)
베베숲 시그니처 에코
‘지구를 위한 착한 선택’이라는 취지하에 최초로 물티슈에 무라벨을 적용, 분리배출까지 편리하게 만들었다. 플라스틱 프리를 실천하는 생분해 가능한 레이온 100% 원단으로 만들어 제품 1개당 35% 이상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산림관리협의회가 인증한 종이박스와 물티슈 원단을 사용해 국제 산림보호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블루(75gsm)와 브라운(65gsm)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 2만6900원(시그니처 블루 에코 70매 캡 10팩/75gsm) 2만3900원(시그니처 브라운 에코 70매 캡 10팩/65gsm)
사노산 2.0 베이비 바스앤샴푸
99% 자연유래 성분으로 거품이 아이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은 저자극 티어프리 제품이다. 유해성분 0%에 저분자 밀크 프로틴, 프리미엄 올리브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Five-Star 인증을 받았다.
샴푸와 바스가 한 번에 가능한 탑투토 올인원 제품으로 연약한 아기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장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각질제거, 깨끗한 클렌징, 피부 밀착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세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았다. 공신력 있는 생분해성 시험 기준인 OECD 301B에서 28일 후 최소 60% 이상 생분해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가격 2만4000원(500ml), 1만7000원(200ml)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부가부 , #브라이텍스 , #베베숲 , #사노산 , #블랑101 , #빨래백신 , #이폴리움 , #기저귀가방 , #카시트 , #물티슈 , #세탁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