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여행은 물론 가족 나들이도 쉽게 떠나지 못하는 가족이 많다. 특히 어린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풍부한 경험과 교육을 제공하지 못해 걱정이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있다. 펜데믹을 피해 안전한 장소에서 색다른 경험과 놀이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호캉스, 일명 '키캉스'(키즈+호캉스)가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놀면서 배우는 '스터디케이션' 프로그램이 키캉스의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재미를 추구하는 아이들의 욕구와 교육 효과를 원하는 학부모들의 바람이 동시에 충족될 전망이다.
호텔업계가 연이어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어린이 특화시설과 각종 교육 프로그램, 과학놀이 꾸 러미 등을 선보이는 '스터디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아이의 놀이와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키즈 라운지'를 상시 운영한다. 어린이 도서와 유명 아티스트의 판화, 오브제를 마련하고 오감발달에 좋은 편백 칩 풀장과 원목 장난감을 배치해 두어 교육적 요소와 놀이 요소를 한 곳에 조화롭게 연출한 공간이다.
키즈 라운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이 투숙객에게 무료로 개방하며 주말에는 '리드 앤 플레이 키즈'(Read & Play Kids) 패키지 예약객에 한해 개방한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그림책 놀이영어 스튜디오 '리틀소호'와 함께 선생님과 읽는 영어 그림 동화책, 독후 활동 등 키즈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오는 3월까지 인기 캐릭터 미피와 협업한 '미피 키즈 빌리지'를 운영한다. 친근한 매력을 발산하는 미피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키즈 빌리지(어린이 마을) 내 놀이 체험존, 독서존, 포토존, 영상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족애, 우정, 자신감, 도전 정신 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인기다. 특히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사전예약자에 한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레오(LEO)와 함께 하는 키즈 쿠킹 클래스(어린이 요리 강습)도 진행한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한 '하프데이 키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러브 마이 조선 주니어' 패키지를 내놨다. '하프데이 키즈케어'는 액티비티 전담팀 그랑 조이의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이다. 액세서리 만들기, 구슬아트, 레인보우 박스 만들기, 쿠킹 클래스 등 요일별로 다양한 구성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클래스 별로 총 40분씩 진행된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키캉스 , #호캉스 , #키즈 , #교육 , #놀이 , #호텔 , #신라호텔 , #파라다이스호텔 , #그랜드조선 , #어린이 , #가족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