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맞춤형 화장품 제조업체 ㈜월드코스텍의 자사 브랜드 셀비엔(CELLBN)이 '2021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 분야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한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2021)’은 4차산업 혁신성장을 주도하며, 글로벌 시장개척이 필요한 K-강소기업 중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자리다.
이는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벤처진흥공단,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산학연협회, 대한상공회의소, 기술보증기금 주관으로 개최됐다.
표창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경영혁신, 품질혁신, 기술보호, 산학연협력, 기술인재 등 분야별 유공자 포상을 통한 혁신 의욕 고취 및 성과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포상이다. 그 중에서 기술혁신 분야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했다.
㈜월드코스텍은 전남지역의 다양한 육상, 해상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천연자원에서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자연과 과학 기술을 결합한 고기능성 화장품으로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강세원 대표는 "기술혁신을 위해 그간 지속적인 노력을 한 것이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한 브랜드로써 명예를 안게되어 기쁘고, 셀비엔(CELLBN) 제품의 기술혁신이 우리나라의 화장품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강 대표는 "기술혁신뿐만이 아니라 인재 양성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키즈맘 뉴스룸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