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가장 대중적인 음식의 하나인 피자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정에서 피자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건 도우 때문인데, 얇은 플랫 브레드를 활용하거나 토르티야 등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 수 있다.
이탈리안 피자에 잘 어울리는 프로슈토는 돼지나 멧돼지의 뒷다리 혹은 넓적다리를 염장하여 건조한 이탈리아의 햄으로 샌드위치, 피자, 파니니 등의 재료로 활용되는 식재료이다. 프로슈토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체력보강에 좋은 음식이나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애플망고는 펙틴을 비롯한 섬유소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망고에서 추출한 항산화제의 일종인 망기페린 성분은 비만의 위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의 신경세포를 보호한다. 두 가지 재료의 궁합 또한 좋은 편이다. 망고는 지나친 육류 섭취 등으로 인해 산성화된 몸에 축적된 각종 독소의 배출을 돕고, 장내에 서식하는 유익균 함량을 높여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가족 단위 외식을 하기 쉽지 않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홈스토랑 메뉴로 분위기를 내보자.
▲ 애플망고 프로슈토 피자
재료
씬 플랫브레드(thin flatbread) 1장, 까망베르 스프레드 약간, 고르곤졸라 15g, 꿀 15g, 슈레드 피자치즈 200g, 프로슈토 3장, 빨간 방울토마토 3알, 애플망고 1/2개, 루꼴라 10g, 부라따치즈 1/2개, 올리브오일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고르곤졸라 치즈와 꿀은 동량으로 넣어 뭉침없이 하나의 색이 되도록 잘 섞는다.
2. 방울토마토는 가로로 2~3 등분하여 슬라이스 한다.
3. 애플망고는 2cm짜리 원형몰드를 이용해 찍어서 준비해둔다.
4. 씬브레드는 반으로 썬 후 허니 고르곤졸라 치즈를 펴 바르고 그 위 피자치즈를 올린 뒤 나머지 반장의 씬브레드를 덮는다.
5. 씬브레드 도우 위에 까망베르 치즈를 짜서 펴바른 후 피자치즈를 덮고 그 위 슬라이스한 방울토마토와 굵게 찢은 프로슈토를 올린다.
6. 24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분간 구워 치즈가 색이 나면 꺼내고 몰딩한 애플망고와, 부라따치즈, 루꼴라, 생 프로슈토를 곁들여 완성한다.
자료 제공 : 만나몰, 대만농림부 /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