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운동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근지구력을 향상시킨다는 것. 이와 더불어 적절한 유산소 운동은 신체 노화 속도를 늦춰줘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줄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은 에너지를 산소 대사로 얻는 운동을 칭하며, 지방과 글리코겐을 완전 연소 시킬 수 있는 강도로 행해지는 운동을 의미한다. 지방 연소에 효과가 적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이 수행되며, 심폐지구력 향상에 큰 효과가 있는 것. 파워 워킹, 등산, 달리기, 수영, 스피닝 등이 이에 해당된다.
하지만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유산소 운동 또한 그 적절함이 생명인데, 자칫 잘못 케어하다간 오히려 잦은 근육통과 스트레스를 야기할 수 있다. 특히 부상 예방이 근본적으로 어렵다는 단점이 크다. 첫 번째로 염좌 단순 골절, 두 번째로 영구적인 손상을 꼽을 수 있다. 운동량에 욕심 내 무리하면 불가역적인 부상을 입게 되며, 이에 따라 고강도 및 단시간 운동이 성행하는 배경이 되기도 했다.
모든 운동의 시작은 스트레칭
빨리 살을 빼겠다는 급한 마음에 스트레칭을 생략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행동은 근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스트레칭은 몸의 유연성을 향상 시켜줄 뿐만 아니라 워밍업 효과까지 안고 있기 때문. 부상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도 맡는다.
수분 섭취가 중요한 이유
운동할 때 일부러 물을 마시지 않는 이들이 적지 않다. 갈증을 참아내야 땀으로 수분과 지방이 함께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근거 없는 착각. 유산소 운동을 하면 다량의 땀을 흘리게 돼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가게 된다. 갈증이 일어나면 체내의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이 깨지기 쉽고, 그 과정에서 운동의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는 것. 이때문에 운동 중 갈증이 일어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갑작스러운 하체 부종
유산소 운동을 하고 일어난 뒤 다리가 퉁퉁 붓는 경험을 한 적 있을 것.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캡슐은 세정맥의 내피세포를 보호해 혈관투과성을 조절하고 모세혈관의 혈류를 개선하여 조직의 물질대사를 활성화한다. 또한 부종의 형성을 억제하며 항염증효과도 나타낸다. 평소 부종이 고민이라서 빠른 개선을 원한다면 한림제약 안토리브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부종을 완화할 수 있을 것.
키즈맘 뉴스룸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