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러진 녹음만큼이나 아기도 무럭무럭 자라나는 여름이다. 이 계절에는 연약한 아기 피부가 높은 습도와 온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해줄 시원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계절마다 옷을 바꿔입듯, 아기를 위한 새로운 제품이 필요한 시기인 것이다. 여름 아이템을 고를 때에는 통풍은 잘 되는지, 피부에 닿는 부분이 어떤 소재로 되어 있는지, 아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서 구입해야 한다.
그래서 준비한 아기의 여름나기를 책임질 올케어 아이템들. 수유용품에서 외출용품까지, 아기의 여름 생활을 쾌적하게 해 줄 올케어(All care) 육아템을 만나보자.
다이치 에어포켓2 쿨시트 (카시트•유모차용)
지난 여름 출시해 육아 꿀템 열풍을 이끌었던 바람 나오는 쿨시트 ‘에어포켓1’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들과 달리 다이치만의 특허 기술인 ‘전면 쿨팬’과 바람 통로 ‘에어포켓’이 많은 양의 공기를 빠르게 흡입 후 머리 끝까지 보내준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전면에 위치한 쿨팬은 카시트나 유모차에서 사용할 때 흡입구가 막히지 않아 뒤보기 등 어떠한 포지션에서도 바람이 원활하게 송출되며, 아이 침대, 거실 바닥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뛰어나다.
한편 다이치 에어포켓2는 ‘에어포켓1’의 혁신적인 기술은 그대로 이어가면서 △15분/30분/1시간 중 원하는 시간만큼 안전하게 바람을 쐬어줄 수 있는 타이머 기능, △아이 신발로 인한 오염을 방지하는 하단부 폴리 소재, △유모차에서도 처짐 없이 고정 가능한 2중 고정 방식이 추가되었다.
가격 119,000원
블랑101 고농축 세탁세제(무향)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로 만든 블랑101의 무향 세제는 미생물에 의해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생분해도 98%의 환경 친화적 세제이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EWG 그린 등급의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고,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중성으로 더욱 순하다. 피부 저자극 시험도 완료하였으며 고농축이라 적은 양을 사용해도 효과적으로 세탁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가격 2만8000원(1L)
가격 119,000원
부가부 파라솔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추천하는 ‘부가부 파라솔’. 아이와 함께하는 무더운 여름 외출을 시원하게 도와줄 부가부 스트롤러용 썸머 액세서리다.부가부 스트롤러에 쉽게 장착할 수 있는 ‘부가부 파라솔’은 UPF 50+의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아이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액세서리다. 세 군데의 각도 조절점이 있어 어떤 각도로든 햇빛을 차단해 줄 수 있으며, 최적의 위치에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줄 수 있다. 프레시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 78,000원
쁘띠누베
'사랑스러운 구름' 이라는 의미의 '쁘띠누베'는 이름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한 유아용품 전문브랜드이다. 귀여운 구름처럼 자유로운 아이의 마음에 상상력을 심어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유아용품을 만든다. 친환경적인 소재를 활용해 건강한 육아 문화를 지향하며, 편리하고 안전성 높은 설계, 사랑스러운 디자인, 저자극, 무독성•친환경 소재 등을 통해 안전한 육아용품을 만든다. 수유라인부터 이유, 식기, 위생용품까지 유아를 위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맘스초이스 젖병부문' 1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육아맘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육아용품 매장 등에서 쁘띠누베의 동화같이 아기자기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밀로앤개비 아기 워터 쿨매트
힘있는 회오리 냉수 순환방식으로 빠르게, 오래오래 시원한 잠자리를 유지해준다. 480개의 사각 촘촘 물길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인견에어커버로 숙면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맞춰주며 저소음 모터로 조용한 숙면환경을 조성한다.
가격 265,000원 대
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