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기에게는 이렇게 좋아요
모유에는 아기에게 꼭 필요한 수분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혼합되어 있어 분유를 먹는 아이에 비해 소화를 잘 시킬 수 있다. 또 트림도 적게하고 안정적인 배변 형태를 보인다.
아이는 모유를 통해 엄마의 면역력을 전달받는데, 이로 인해 모유를 꾸준히 먹은 아이는 위장 장애나 호흡기 감염에 덜 걸리고 잔병치레가 적다.
치아도 튼튼해진다. 분유를 먹다 잠이 든 아이는 치아 우식증이 생기기 쉬운데, 분유에 들어있는 유당이 치아를 공격하기 때문이다. 모유에는 치아우식증을 유발하는 뮤탄스연쇄구균의 활동을 방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 치아우식증으로부터 훨씬 안전하다.
비만을 예방하고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도 낮춰준다. 모유에 있는 단백질인 아디포넥틴은 지방 분해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모유를 먹고 자란 아이는 성인이 되어서 비만이 될 확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모유를 먹고 자란 아이는 면역력이 강해져 감기나 장염에 잘 걸리지 않고, 병원에 갈 일이 적어 의료비가 적게 든다는 이점이 있다.
◎ 엄마에게도 좋아요
2년 이상 모유를 먹이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절반으로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수유는 유방암이나 난소암 등 여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빠른 산후회복에도 좋다. 아기에게 젖을 먹일 때 엄마의 체내에서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자궁 수축을 촉진해 출혈을 빨리 멎게 하고 오로가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한다. 수유 중에 분비되는 호르몬 프로락틴은 아이에 대한 친근감을 만들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해주기 때문에 산후 우울증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또한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며 불어난 살이 걱정이라면 모유수유를 고려해보자. 젖을 만드는 데는 940kcal 정도가 소모되고 젖을 먹이는 과정에도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이 과정들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 모유수유가 쉬워지는 추천 브라
수유를 위해서는 수유 쿠션, 수유패드, 수유복 등 다양한 아이템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제일 신경써야 할 것은 수유 브라다.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만큼 편하고 안전하면서도 수유를 도와줄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프라하우스 수유나시브라탑은 가슴을 압박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부담없이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천연목재(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텐셀원단을 사용해 통기성과 향균성이 탁월하며 신축성이 좋아 가슴을 조이지 않는다.
원터치 수유 고리로 빠르고 편리한 수유가 가능하며, 피부 자극이 없는 견고한 봉제로 피부 거슬림이 없다. 만삭의 배를 충분히 덮어주고 비침이 없어 더운 날씨에 외출복 이너 나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프라하우스 수유나시브라탑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1-05-14 15:36:46
수정 2021-05-14 15:36:46
#모유수유 , #브라 , #프라하우스 , #프라하우스 수유브라 , #수유나시브라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