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Pregnancy & birth
모유수유맘을 위한 가슴 관리법 & 추천템
입력 2022-04-09 17:04:43 수정 2022-04-09 17:04:4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모유는 아기의 면역력을 높이고 엄마의 자궁 수축을 도와 산후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엄마들이 모유수유를 선호하고 있다. 모유수유를 계획하고 있는 초보맘을 위한 가슴 관리팁과 추천 아이템을 소개한다.


◎ 가슴에 좋은 영양소 & 체조

임신 후에는 모유가 생성되기 위해 여성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유선 조직이 비대해지고 이로 인해 가슴이 커진다. 그러다 출산을 하거나 모유수유가 끝나면 가슴이 원래 모양으로 돌아오면서 탄력 없이 처질 수 있는데, 이때 가슴운동이나 마사지를 하면 어느 정도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슴 탄력을 위해서는 유선의 지방 조직을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여성호르몬을 촉진해 주는 고단백 식품을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또 비타민 B1, B2는 근육이 늘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비타민 E는 여성 호르몬을 원활하게 해준다. 콩, 석류, 닭가슴살, 굴, 현미, 견과류 등이 가슴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가슴 체조도 규칙적으로 해주면 좋다. 체조를 할 때는 무릎을 꿇고 앉아 두 팔을 어깨 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손바닥을 펴서 바닥에 대고 손끝이 안쪽을 향한 상태에서 팔굽혀펴기를 해준다. 이때 무릎은 벌어지지 않게 모으고 등은 평평하게 유지해야 한다. 운동은 10회씩 3세트 반복하도록 한다. 이 운동은 6개월 이상 지속해야 효과가 있다.


◎ 유두 마사지법

유두 마사지는 유선을 발달시키고 아이가 물기 쉬운 유두로 만들어준다. 한쪽 손으로 유방을 받치듯이 잡고 다른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기본 동작이다. 유두를 손가락으로 잡고 3초 정도 천천히 압박하고, 유두와 유륜부 위치를 바꾸면서 시행하도록 한다. 그 다음엔 유두와 유륜부에 손가락 안쪽을 대고 가로 방향으로 돌리다가 세로 방향으로 돌리며 주물러 주면 된다. 유두 마사지는 1일 1회, 3분 정도 진행한다.


◎ 모유수유를 도와주는 아이템

조금이라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모유수유 시간을 위한 수유템이 있으면 육아가 훨씬 수월해진다. 특히 출산 후 1개월 동안은 가슴 모양이 틀어지기 쉬운데, 가슴이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잘 잡아주면서도 수유하기에 편리하게 제작된 수유브라를 착용할 것을 권한다.

프라하우스 수유나시브라탑은 원터치 수유고리 방식으로 수유하기에 편리하고 따뜻해지는 날씨에 이너 나시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유선을 압박하지 않는 노와이어 제품으로, 소프트 몰드 캡을 내장해 가슴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프라하우스 수유나시브라탑. 3D 입체패턴을 적용한 볼륨업 소프트몰드 캡으로 가슴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감싸준다. 비침이 적고 외부 봉제선이 없어 외출 시 이너템으로도 입을 수 있다.


또한 천연 목재 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텐셀 원단을 적용해 통기성이 좋고, 신축성이 뛰어나 가슴의 사이즈 변화가 큰 엄마들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수유나시브라탑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안전품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입을 수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2-04-09 17:04:43 수정 2022-04-09 17:04:43

#가슴 탄력 , #모유수유 , #수유나시브라탑 , #프라하우스 , #수유브라 , #산후 가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