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꽃피는 4월의 공원을 즐길 수 있는 '스스로 공원탐방'프로그램과 이를 SNS로 알리는 ‘스스로 공원탐방 소문내기’ 온라인 홍보이벤트, 그리고 집에서 나무를 심으며 식목일을 기록하는 ‘식목일기 챌린지’를 준비했다.
‘스스로 공원탐방 프로그램’은 나홀로 워크시트지를 가지고 자율적으로 공원을 체험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보라매공원 등 5개 공원의 10개 색다른 코스를 걸으며 다양한 미션도 수행하며 상시 공원을 체험할 수 있다.
‘스스로 공원탐방 소문내기’는 앞서 설명한 프로그램을 개인 SNS로 1일부터 15일까지 가까운 지인들에게 알리는 이벤트다.
서울의 공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지정 해시태그(#스스로공원탐방)와 함께 리그램 후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자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하여 커피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식목일기 챌린지’는 대규모 식목일 행사 대신 시민이 직접 집 안팎에 나무를 심고 1일부터 5일까지 서울의 공원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 해당 사진이나 영상을 인증하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개인계정에 접속해 나만의 반려나무를 심은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되 간단한 식목소감과 지정해시태그(#식목일기챌린지)를 함께 올리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3종 모종삽과 앞치마로 구성된 가드닝 키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1-04-01 09:51:21
수정 2021-04-01 09:5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