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맘(대표 현영희)과 지구맘(대표 이수연, 現 워킹맘연구소 소장)이 23일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제로웨이스트란 '일회용품', 포장재', '플라스틱' 등 일상에서 나오는 쓰레기를 줄이고 친환경 물품을 사용하는 등, 자원과 제품을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윤리적인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키즈맘과 지구맘은 이번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해 매주 일상 속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실천법을 1개 씩 공유하고, 미션 참여 인증을 남긴 참가자들에게 지구 지킴이 선물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제로웨이스트 실천법으로는 '외출 시 텀블러 챙기기', '일회용품 거절하기', '장바구니 휴대하기', '친환경 물품 사용하기' 등이 있다. 캠페인은 지금 당장, 우리가 지구를 위해 실천 가능한 제로웨이스트 방법을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한다.
매주 소개된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 인증 사진을 키즈맘 카페(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키즈맘)에 게시글로 올리고 해시태그(#키즈맘 #지구맘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캠페인 #지속가능한삶 #나는오늘도지구를지켰다 등)를 추가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3명을 추첨해 매주 지구 지킴이 선물 세트(친환경 세제, 제로 웨이스트 주방비누)를 증정한다.
키즈맘 현영희 대표는 "지구를 지키는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아이들이 살아가기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키즈맘과 지구맘의 협업을 통해 윤리적인 소비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구맘 이수연 대표는 "키즈맘과 좋은 뜻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1-03-23 16:09:16
수정 2021-03-23 17:08:54
#키즈맘 , #지구맘 , #제로웨이스트 , #캠페인 , #제로웨이스트캠페인 , #환경문제 , #친환경 ,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