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라인에서는 기존의 ‘장대원 네이처 키즈’와 ‘장대원 키즈’를 각각 ‘유산균 장대원 키즈’와 ‘면역 장대원 키즈’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유산균 장대원 키즈는 보장균수를 20억(투입균수 227억)으로 강화했다. 아이의 장 환경에 맞춰 락토바실러스 계열 균주의 배합비를 높였으며, 세계 3대 원료사인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했다.
또한 유기농 부원료를 96.1% 함유해 농림축산식품부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이산화규소와 합성향료, 감미료 등 5가지 화학첨가물을 제외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쌀뻥의 고소한 맛을 담았으며 유당 성분을 넣지 않았다.
면역 장대원 키즈는 보장균수를 5억에서 10억(투입균수 82억)으로 2배 늘렸으며, 어린이 성장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및 아연을 함유했다. 비타민D와 아연 함유량은 영유아 및 어린이 일일 권장량 100%를 기준으로 했다.
이 유산균에는 유기농 장대원 키즈와 동일한 원료 공급사인 듀폰 다니스코사의 맞춤형 17종 복합 균주를 사용했다. 맛에서 달콤한 블루베리를 느낄 수 있어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장대원은 올해 신규 출시된 ‘유기농 장대원 키즈’ 및 ‘면역 장대원 키즈’ 공개시기에 맞춰 ‘장대원 앰배서더’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유치원에 다니는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키즈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된 모임이다.
장대원 어린이 전용 유산균을 직접 체험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선발 조건에 따라 지난해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9개월 동안 섭취 후 효과를 느낀 어린이 14명이 합류했다.
이 어린이들은 올해 홍보대사로서 주위에 장대원을 알릴 예정이다. 2021년 한 해 동안 키즈 인플루언서들의 일상에 녹아들 유산균 장대원 키즈 라인은 건강기능식품 장대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1-02-24 17:25:07
수정 2021-02-24 17:3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