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이번 2~3차 교육에서는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차 수업은 지난 9월 26일(토) 진행으며 총 10 가구의 학부모와 아동이 별도로 개설된 원격 강의실에서 각각 코딩 교육을 수강하였다.
2차 수업은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10월 3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다. 친숙한 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바탕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메이킹과 코딩을 통해 풀어나가 아동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를 기르고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다. 특히, 이전에 코딩을 해본 적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업을 위해 각 가정으로 빛의 합성의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컬러그림자’ 메이킹 키트가 발송된다. 발송된 메이킹 키트를 함께 조립하고, 스크래치 기반의 코딩 교육프로그램 ‘코딩스쿨’을 이용하여 키트를 작동시키기 위한 코드를 작성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3차 교육은 11월 28일(토) 예정되어 있으며, 세부사항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후 공지된다.
2-3차 교육 수강 신청은 10월 19일 월요일 11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될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시내를 주소지로 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준비물은 원격 강의 수강 및 코딩을 위한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컴퓨터 1대이며, 8만원 상당의 메이킹 키트와 강의 자료가 별도 발송된다. 2만원의 참가 보증금이 있으나 각 차시 교육을 수강 후 설문조사 및 결과물 인증을 완료하면 전액 환불된다.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