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김치담그기' 온라인 체험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김치를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밥상에서 김치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체험교육은 8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4기수로 나뉘어 진행된다. 재료를 택배로 받아 장소와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동영상을 보며 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체험을 할 수 있다.
유아부터 중학생을 자녀로 두고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 접수를 하여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수별 90명, 총 4기수 360명 대상으로 1가정 1기수만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기(포기김치)는 8월 24일~28일까지, 2기(백김치)는 8월 31일~9월 4일까지, 3기(포기김치)는 9월 7일~11일까지, 4기(백김치)는 9월 14일~18일까지다.
체험교육 후기 이벤트 행사도 병행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 페이스북에 체험교육 장면이나 후기를 재미있게 영상이나 사진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심기태 농촌지도사는 “이번 식문화 체험교육을 통해 국내 농산물로 김치도 담그고, 가족간 소통도 하며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