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가부 '브리지 썬 캐노피'
따가운 햇볕과 더위로부터 우리 아이를 시원하게 만들어 줄 여름 액세서리 '부가부 브리지 썬 캐노피(Bugaboo Breezy Sun Canopy)'는 UPF 50+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뛰어난 통풍성, 해충 차단, 방수 기능을 갖춰 여름 외출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지퍼를 열면 캐노피가 3단으로 확장되고, 필요 시에는 캐노피 끝 단의 지퍼를 열어 메시를 확장할 수 있어 보다 넓은 그늘을 만들어 준다. 캐노피 양 옆 쪽에는 넓은 메시창이, 윗부분에는 지퍼 여닫이 창이 있어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하며, 메시 부분을 제외한 패브릭에는 발수 및 발유 가공 처리가 되어 있어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부가부 유모차 각 모델별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미스티 그레이', '베이퍼 블루', '소프트 핑크', '스틸 블루' 4종이다.
▲ 다이치 '에어포켓 쿨시트'
더운 여름, 차를 타고 장거리 이동 시 아이 몸에 땀띠라도 생길까 걱정된다면 다이치 에어포켓 쿨시트를 눈여겨보자. 제품 내부에 설계된 다이치 특허 출원 ‘윈드포켓’으로 바람이 머리 끝까지 전달되며, 하단부에 3중 필터로 구성된 공기정화캡으로 항균 및 향취 효과에 탁월하다. 또한 타사 제품과 달리 공기정화 캡이 앞면에 위치해 아이의 호흡기, 피부와 맞닿아 있는 앞쪽 공기를 빠르게 정화 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다이치 카시트, 유모차 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에도 호환이 가능하며, 수면 시 쿨매트로 사용 가능한 실용 육아템이다.
▲ 에이원 뉴나 '세나에어'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아기침대 뉴나 세나에어는 오코텍스 인증의 100% 친환경 섬유 시트 소재로 자극이 적다. 4방면 메쉬 소재와 원활한 통풍의 매트리스 설계는TUV 유럽 최고 인증기관의 통기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360도 숨쉬는 에어 디자인으로 침대 전체의 공기순환이 자유로워 여름철 신생아 땀띠 예방 및 체온 조절에 탁월하다. 특히, 간편하고 컴팩트한 원터치 폴딩 시스템으로 여행 시 휴대하여 실외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시트는 2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신생아 때부터 사용하는 캐리콧 모드와, 볼풀장 등으로 놀이 활용 가능한 플레이야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호환 가능한 전용 액세서리로는 전용 체인저(기저귀 교환대), 모기장, 방수요, 트래블백 등이 있다.
▲ 브라이텍스 롬머 회전형 신생아 카시트 ‘듀얼픽스2’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 가능한 회전형 카시트 ‘듀얼픽스2’는 브라이텍스 롬머 社가 제품의 기획부터 디자인,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독일 현지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나노그레이 색상의 경우 통기성 시트인 쿨플로우(Cool Flow)와 얼룩과 방수에 강한 나노텍스(Nanotex) 소재를 사용해 사계절 내내 쾌적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듀얼픽스2는 자유로운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2방향(수직, 수평)으로 충격을 분산시키는 세계특허 피벗링크 ISOFIX와 2차 충돌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는 컴팩트 스틸 리바운드 스토퍼를 탑재하여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췄다. 공기 순환과 오염 방지, 방수 기능으로 여름철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카시트로 인기가 높다.
▲ 청호 이과수 정수기 '베이비스 워터'
청호 이과수 정수기 베이비스 워터(BABY’S WATER)는 ‘하나의 물질을 두 번씩 걸러내는’ 정교한 7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물 속에서 법적 미규제 물질까지도 걸러 내어 국내 최초로 142개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검증 받았다. 업계 최초로 복통과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보론(붕소)’ 제거 성능까지 보유한 제품으로 배탈이 나기 쉬운 여름 유아, 어린이가 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다.
▲ 밀로앤개비 '인견 쿨매트'
시원한 잠자리를 위한 밀로앤개비의 유아 인견 패드. 자연에서 찾은 프리미엄 소재인 인견 원단에 청량감과 항균효과가 뛰어난 로하쿨 가공이 특징이다. 통기성이 뛰어나고 항균 소취 기능이 있어 더운 여름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밀로앤개비만의 캐릭터 디자인으로 더욱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 베베숲 '버그프리'
야와활동 필수품인 베베숲 버그프리는 온가족이 사용하는 모기, 털진드기 기피제다.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은 이카리딘 성분으로 6개월 이후 아기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무색소 무방부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스며든다. 휴대가 간편해 외출 시 소지하기 편리하다.
▲ 마더케이 '허그 보온보냉 빨대컵'
최적의 온도 유지는 물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한 보온보냉 빨대컵. 최대 6시간 온도와 신선도가 유지되며, 의료기구와 식기에 많이 사용한 이중 진공 단열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좋다. V자형 빨대고 내용물이 흐르지 않아 외출시 가지고 다니기에 편리하며, 공기밸브가 설계되어 원활한 공기순환으로 내용물을 잘 흡입할 수 있다. 액상 실리콘 연질 소재로 아기가 입에 물기에 부드럽고 말랑한 실리콘 소재 사용으로 이물감 없이 흡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열기 쉬운 원터치형 뚜껑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조립과 분리가 편해 세척과 건조가 용이하다.
▲ '엘라바 송풍시트'
여름철 아기 땀띠가 걱정된다면 주목할 제품, 아기맞춤형 바람세기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엘라바의 유모차 전용 송풍시트다. 엘라바 송풍시트는 팬 흡입구가 막히지 않아 머리 위까지 바람이 잘 전달되며, 원활한 바람 공급을 위해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설계됐다. 아기 맞춤형 세기의 바람이 3D 메쉬소재를 타고 골고루 전달돼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적정 온도를 유지시켜주고, 3단으로 풍속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의 등땀, 엉땀 걱정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체형 헤드 쿠션으로 아기의 머리와 목을 알맞게 감싸주어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 동서 '엄마순 보리차'
100% 국산 보리를 엄마의 마음으로 순하게 볶은 보리차다. 끓여 마실 때 뿐 아니라 냉침을 해도 보리차의 구수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어, 땀을 많이 흘리고 쉽게 지치는 여름에 어린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음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자연 그대로의 황토색을 살린 무표백티백을 사용했으며, 커다란 보리입자에서 걸러내 맛을 한결 부드럽게 해주는 마일드 로스팅 공법으로 제조해 자극에 민감한 아이들도 순하게 마실 수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