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연말 마감'이라는 단어에 공감할 수 있다. 한 해를 성찰하고, 새해 벽두부터 계획해 놓은 일에 매끄럽게 착수하기 위한 일종의 중간 과정이기 때문이다. 이에 연말 결산을 하느라 평소보다 야근이 잦아지지만 그렇다고 각종 송년회 모임에 불참하기도 어렵다보니 어느 새 몸은 만성 피로로 천근만근이 된다.
만성 피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당연히 해소된다. 하지만 휴식 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연말에는 사소한 생활 습관을 통해서 어깨에 내려앉은 피로 덩어리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식으로 피곤함을 최대한 해소해야 한다.
우선 일을 능률적으로 끝내기 위해 잠에 들기 직전에는 숙면을 방해하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야식 또한 피하는 게 좋다. 또한 몸에 활력을 주는 운동을 할 시간조차 없을 시 출퇴근길 중 일부를 도보로 걸어 다니는 등의 자투리 운동을 하면 몸이 느끼는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물 먹은 솜 마냥 아침에 가뿐하게 일어나기 힘들 때, 체력으로만 버티기에는 한계가 느껴질 때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이 때 장대원 밀크씨슬 비타민B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
장대원 밀크씨슬 비타민B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추출물을 비롯해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사용되는 비타민B6를 함유했다.
또한 주원료 3가지, 부원료 23가지로 총 26가지의 원료가 들어 있으며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여섯 가지 첨가물을 배제했다.
뿐만 아니라 레몬, 빌베리, 블랙커런트, 파인애플과 같은 과일 4종과 녹차, 케일, 당근, 양배추 등 야채 13종을 모두 유기농으로 취급해 건강함을 더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9-11-29 11:39:39
수정 2019-11-29 11:3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