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닭볶음면
화끈한 매운맛 때문에 출시 초기에만 해도 매운 음식을 마니아들만 도전해볼 수 있었던 ‘불닭볶음면’.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에 눈물, 콧물을 쏟으면서도 계속 먹게 된다. 최근에는 기존 '불닭볶음면' 외에 '까르보불닭볶음면', '큰컵커리불닭볶음면' 등 봉지, 컵라면 등등 종류와 맛을 가리지 않고 출시되고 있다. 더 강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매운 라면으로 꼽히는 '핵불닭볶음면' 출시까지 이르렀다. 땀이 쫙 나는 화끈한 매운맛을 맛보고 나면 스트레스는 금세 사라진다.
▲ 매운 족발
맵고 짜고 단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매운 족발.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유명한 대표적인 맛집으로는 창신골목시장 안에 위치한 '창신동 매운족발'을 들 수 있다. 땀이 줄줄 나는 매운맛이지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 마라
최근 마라 열풍에 힘입어 요식업계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특유의 얼얼하고 매운맛이 느껴지는 마라를 활용한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룽샤 등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제격인 신메뉴 개발에 한창이다. 굽네치킨에서는 특제 소스를 가미한 베스트 셀러 메뉴 '굽네 볼케이노'에 마라 소스를 더한 '마라 볼케이노'를 선보였다. 기존 볼케이노 소스에 매운 사천 마라의 향을 더해 어디서도 맛본 적 없는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마라 볼케이노'는 마라 입문자들도 도전해보기 쉽다고. 오븐구이 치킨의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만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마라 볼케이노'는 출시와 함께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사진 : 삼양식품,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SLICE D 유튜브 영상 캡처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