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30일 영통 센터에서 제3회 취업박람회 "희망 Job Go! 취업 Job Go!"를 개최한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3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맞춤형 현장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정보와 일자리를 소개한다.
▲인사총무사무직 ▲물류관리직 ▲시설요양보호사 ▲학교행정사무원 ▲단체급식 보조원 ▲콜센터상담원 ▲호텔객실관리사 등 다양한 직종의 직·간접 채용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장채용과 취업정보 제공 외에도 특별 행사로 요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취업성공 이미지 메이킹“ 취업특강을 마련하였으며, 이외 부대행사로 △창업상담 △스피치 코칭 △여성 건강상담 △스트레스 관리상담 △온라인 모의 면접 △네일아트 체험 △슬로우마켓 등도 운영한다.
취업특강은 선착순 모집으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받고 있으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본행사에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장원자 관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여성일자리 박람회과 같은 행사로 인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업과 취업정보가 필요한 여성들에게 맞춤 정보와 지속적인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 인적자원개발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영통여성새일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창업교육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