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제1회 아이키우기 좋은 강진 만들기 -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사진 응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와 일 ·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모든 남성의 육아 놀이 활동사진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다. 참여 사진은 특별한 형식 없이 아빠, 할아버지 등 남성의 육아 모습을 담은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100가정이며 0∼7세의 아동을 키우고 있는 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가정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양식에 따라 사진과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 응모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군청 홈페이지와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1차 강진청자로타리클럽과 강진 여성친화 군민 참여단의 투표를 거쳐 2차 7월 4일 오후 2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열리는 아트홀 전시관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투표해 작품을 선정하고 7월 4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군청 홈페이지, 군 공동육아나눔터의 대표 홍보 매체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강진군공동육아나눔터는 WESTART 강진 글로벌아동센터가 운영하고 강진군, 전라남도, 여성가족부가 지원한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