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식 중 하나가 교통사고에 관한 것이다. 국내 자동차 수가 증가 추세인 점도 한 몫을 하지만 운전을 잘하고 조심한다고 해도 타인에 의해 혹은 환경에 의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것이 교통사고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교통사고 가운데 경각심을 갖지 못하고 안일하게 대처하는 사고가 단순 접촉사고나 경미한 추돌사고인데 이를 너무 가볍게 생각하면 위험하다. 경미한 교통사고라 할지라고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당시엔 아무렇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데 짧게는 하루 이틀, 길게는 1~2주후에도 생길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는 피곤하고 무기력해지며 팔이 저리고 부어오르는 느낌이 있다.
또한 머리가 맑지 못한 증상, 등이 결리고 아프며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고 다리가 무거운 증상, 두통과 어지러움증 등이 있으며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증상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이 보인다면 빠른 시간 내에 진료와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외상이 없어도 체내에 미세하게 금이 간 부분이나 어혈 등을 모두 진단하는데,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파악한다. 어혈이라는 것은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며 통증을 유발하는 혈액을 말한다. 이 어혈을 풀고 기혈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방치료의 목적이다.
이렇게 생성된 어혈은 근골격계 통증, 위장질환, 심리적 증상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만일 교통사고 후 치료시기를 놓쳐 어혈을 제거하지 못하면 혈관 내에 어혈이 쌓여 만성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직후에 통증이 없더라도 어혈제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치료로 뜸치료, 침치료, 추나치료, 부항치료 등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인대관절치료, 근육 긴장완화와 같은 다양한 치료를 병행한다. 사고로 틀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통증완화와 신체균형 회복에도 도움 받을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한방치료는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치료기간이 길어져도 부담 없이 회복시기까지 충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개인별 체질과 증상에 맞춰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도움말 박철진 부산 자연안에 한의원 원장
키즈맘 뉴스룸 [email protected]
입력 2019-05-28 20:00:00
수정 2019-05-28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