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만두의 대표브랜드 북촌손만두가 예비 창업자들 및 업종전환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해 28일 오후 2시에 북촌손만두 교육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북촌손만두는 종합 외식기업 (주)북촌사람들이 지난 2012년 설립한 외식 프랜차이즈 회사로 전속모델로 송소희를 기용해 스타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동시에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본사 자체 물류 공장을 통해 품질 높은 만두소(HACCP 인증) 생산 라인을 갖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만두 전문 브랜드이다. 이에 전통적인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호응도가 높아 재방문율이 높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만두 전문점과 관련한 향후 전망과 업종변경을 통한 성공을 알아보며 북촌손만두 우수 가맹 사례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할 노하우를 1대1 상담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 후에는 북촌손만두를 대표하는 튀김 만두와 피냉면 등 각종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예정됐다.
북촌손만두 담당자는 "동종업계 1위로 창업설명회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최근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고임금으로 외식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음에도 북촌손만두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변화하는 소비문화와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 없는 메뉴를 선보이기 때문"이라면서 "이는 가맹점주의 수익 향상과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비중이 50%를 넘어선 가운데 가맹본사 선택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어떤 본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운영의 편리성과 지원 내용이 달라진다. 예비 창업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본사의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알 수 있을 전망이다.
창업설명회는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가할 수 있으며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을 하면 된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