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 인상이 결정되는 데에는 1초도 채 되지 않는 시간이 걸린다. 그 만큼 사람의 첫 인상은 대개 얼굴의 윤곽, 피부의 처짐 정도로 결정되기 쉽다.
세종시 종촌동에 거주하고 있는 김모씨(27세)는 최근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불과 7년전만 해도 만족스러운 피부상태를 갖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처지는 피부와 본디 갖고 있던 사각턱이 더 돋보이는 것 같아 스트레스를 받게 된 것. 급기야 주변인들과의 만남을 꺼리게 되었다.
위의 김모씨의 사례와 같이 피부 처짐과 근육이 튀어나와 보이는 증상 등의 이유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 중에는 간혹 이를 매력으로 승화시키려 노력하거나, 혹은 매력이 되어 많은 이들에게 호감가는 인상을 가져다 주는 경우 또한 더러 있다.
하지만 이는 극 소수의 이야기이며 이에 해당이 되지 않는 이들은 점점 위축되는 자신감으로 인해 이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 지 갈피를 잡지 못한다. 특히 성형은 비용이나 시간적인 이유로 쉽게 진행하지 못하는 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톡스와 필러를 추천 해 주고 있다.
물론 시술이 성형수술보다는 부담감이 적다고는 하나 상주하고 있는 시술자의 역량에 따라 시술의 결과물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한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필러와 보톡스 시술을 받다가 자칫 잘못 진행하게 되면 완화되어야 할 근육이 완화되지 않는 현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꼭 주의해야 한다.
필러는 주로 볼이나 팔자주름 코와 이마, 입술, 애교 살 등 얼굴에 시술이 진행되곤 한다. 보통 피부의 탄력을 잃거나 볼륨감이 없어 대인관계에서 소극적이 된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있는데,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이제는 필러를 고민해 볼 때라고 권하고 있다.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완화하는 시술로 널리 통용되고 있다. 특히 이마, 눈가, 미간, 목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외에 평소에 V라인을 꿈만 꾸던 이들에게 현실로 만들어 주는 마법 같은 시술 중 하나다.
세종시 피부과 삼성필의원 이건석원장은 “피부는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는데, 피부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소극적으로 변한 이들이 많다. 하지만 작은 관리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다 보면 피부도 대인관계도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것이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이어 "개개인의 피부타입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9-02-01 19:00:00
수정 2019-02-01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