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이나 수영복과 멀어졌을 거라 생각해 방심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여행 비수기이기도 한 겨울에 따뜻한 지역으로 휴가를 떠나거나 ‘한 달 살기’를 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그런데 숨겨둔 셀룰라이트가 드러난다면?
셀룰라이트는 생활 습관으로 인해 주로 생긴다. 악화 요인들을 살펴보면 ▲흡연 ▲운동부족 ▲한 가지 자세로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기 ▲스키니한 바지 착용으로 인한 혈액순환의 방해 등이 있다.
그러므로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려면 자세를 바르게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음주와 흡연을 삼가하고 수분과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야 한다. 이 외에도 반신욕이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도움이 된다.
이미 생성된 셀룰라이트는 식이조절이나 운동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렵다. 이는 일종의 노화되고 병든 살로 우리 몸의 지방과 노폐물이 엉켜 형성됐기 때문이다.
이처럼 굵은 허벅지의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마이클리닉의 지방파괴술이 있다.
셀룰리스는 엉덩이라인부터 허벅지라인까지 매끈하고 날씬하게 하는 시술로 허벅지의 지방을 제거하며 다리 전체의 혈액순환까지 개선해 일석이조가 아닌 일석삼조의 효과를 보여준다.
3단 집중초음파로 지방을 분해하고 심부열고주파로 변성된 허벅지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한 뒤 마그네틱충격파 시술로 단단하게 뭉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원리다.
이는 날씬하고 탄력 있는 허벅지를 만들고 나아가 하체전체의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셀룰라이트는 물론 부종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강은희 마이클리닉 대표원장은 "셀룰라이트는 마른 사람에게도 나타나지만 하체비만 환자에게 나타나는 대표 증상 중 하나"라며 "안타깝게도 식이조절이나 운동만으로 해결이 어려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강 원장은 시너론의 White paper를 통해 국내 의사뿐만 아니라 해외 의사들에게까지 시술지침을 제시하는 등 보다 나은 비만치료를 알리고 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겨울철 셀룰리스를 통해 날씬한 다리로 거듭나자.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