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1일 오후 6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강북구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드림스타트사업과 함께한 어린이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동시에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사전에 초청된 드림스타트 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작품 전시, 유공자 표창, 재능 발표회 등이 펼쳐진다.
또 식전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영상이 상영되고, 한편에서는 풍선 장식의 포토존이 운영된다.
본행사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후원하고 도와준 단체와 개인 6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재능발표, 초청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그 외 마술공연과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크레이션 게임이 열리며 재능발표에서는 가야금 병창, K-POP 댄스, 밸리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과학음악회도 준비됐다.
구는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기초학력을 지원하고 심리상담, 건강검진, 깨끗한 주거환경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