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통합 브랜드 '디밤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유아 원목 가구 브랜드 '야마토야(yamatoya)'가 다음 달 11일까지 '제4회 야마토야 그림 공모전-우리의 숲'을 개최한다.
'우리의 숲'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그림 공모전은 우리가 지키고 가꾸어야 할 숲을 아이들이 직접 그려보게 함으로써 환경을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3~8세 사이의 유아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절 도화지에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그린 그림은 사진 촬영 또는 스캔하여 디밤비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아이 연령별로 심사가 이루어지며, 심사 기준은 부모님의 도움 없이 아이 스스로 그린 작품인지, 주제에 맞는 그림을 창의적으로 잘 표현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1인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3일 디밤비몰을 통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발표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노스타 유아 책상세트, 북웨건, 행거랙, 부오노 아미체 책상세트 등 총 2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같은 날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상’ 투표도 추가로 진행된다.
수상자는 그림 원본을 당사에 우편 발송해야 하므로 원본을 꼭 소장해야 하며 원본 미제출, 스크린샷 편집 및 도용, 타대회 출품작으로 의심되는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다.
야마토야 브랜드 담당자는 "기존 야마토야 그림 공모전 주제가 '나무'에 한정되었다면 이번에는 더 나아가 '환경' 자체를 생각하도록 주제를 '우리의 숲'으로 기획했다"면서 "최근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자제하는 움직임이 있는 만큼 야마토야도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 이번 그림 공모전이 아이들에게 환경을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본인의 창의력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야마토야 그림그리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밤비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디밤비 블로그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