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수육 요리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필승 메뉴로 꼽힌다. 실패할 수 없는 튀김 요리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만나 모든 입맛을 공략하기 때문이다.
이때 탕수소스에 레몬은 넣어 보자. 음식에 상큼한 맛을 더해주며 레몬이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 양념을 빨리 흡수하도록 돕는다. 레몬의 신맛은 입 안을 개운하게 하고 음식에 깊은 풍미를 준다. 레몬수의 원자구조는 위의 소화액과 비슷해 간의 담즙 생성을 활성화하고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
온 가족이 좋아할 레몬 치킨탕수육을 소개한다.
▲ 레몬 치킨 탕수
재료
닭안심(가슴) 300g, 간장 1큰술, 미림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1/4큰술, 백후추 약간, (물전분 1컵= 전분 1컵:물 2컵), 달걀흰자 2큰술, 튀김유 3컵, 사과 1/4개, 레몬 1개, 물 2컵, 진간장 2큰술, 소금 1큰술, 설탕 8큰술, 사과식초 2큰술, 레몬즙 4큰술, 적양파 1/4개, 그린빈스 3개
만드는 법
1. 닭안심은 비스듬히 2등분 한 후 간장, 미림, 다진마늘,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2. 불린 물 전분에 달걀흰자2큰술과 튀김유1큰술을 섞어 반죽물을 만든다.
3. 밑간한 닭안심에 반죽물을 입혀 140℃에 튀긴 후 180℃에 다시 한번 바삭하게 튀겨낸다.
4, 레몬과 사과는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하고, 적양파는 채썬다.
5. 썰어둔 사과, 적양파, 그린빈스, 레몬슬라이스 순으로 넣는다.
6. 채소가 익기 시작하면 전분물2큰술을 넣어 농도를 맞춰 튀겨내어 접시에 담아 완성된 소스를 곁들인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