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자기관리 요소로 두피 건강도 언급되는 추세다. 특히 두피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은 물론, 한 번 시작된 탈모는 쉽게 되돌릴 수 없다.
정기적으로 전문 케어를 받거나, 모발 및 두피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두피를 관리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칼프케어샴푸(두피 기능성 샴푸)를 꼽을 수 있다.
스칼프케어샴푸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더모리스 일라이트 스칼프케어샴푸가 많이 회자된다. 이는 일라이트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하여 두피 세포의 활성화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원리다.
두피탈모클리닉을 운영 중인 최원진 평촌라마르클리닉 대표원장은 "미세먼지는 두피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이를 깨끗하게 씻어내지 않으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일라이트 성분은 흡착력도 뛰어나 두피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 두피를 보다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더모리스 일라이트 스칼프케어샴푸는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홍삼 추출물이나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맥주발효추출물(비오틴 성분)을 함께 함유했다. 이를 통해 두피 내에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여 전반적인 두피 및 모발 건강을 돕는 것이다.
최원진 원장은 "일라이트 성분의 흡착 및 두피 건강 효과를 더욱 확실히 확인하고 싶다면 샴푸 사용 시 2~3분 정도 영양성분이 스며들 수 있도록 충분히 시간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만 샴푸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반드시 깨끗이 씻어내야 할 것"을 조언한다.
뷰티전문기업 원파크주식회사가 출시한 더모리스는 두피탈모전문샴푸는 모발전문제품으로 남녀모두 사용가능하며, 소셜커머스 쿠팡에 론칭, 현재 판매 중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