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다습한 날씨로 반복되는 더위에 입맛도 없다. 그렇다고 찬 음식만 먹거나 끼니를 거르면 더위에 지쳐 몸은 회복이 어려워진다. 입맛이 없어도 잘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다.
지금 한창 제철인 애플망고를 활용한 쇠고기 냉채다. 8월까지가 제철인 대만 애플망고의 원래 이름은 어윈망고(Irwin)이다. 애플망고는 부드러운 과육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망고에는 바나나의 10배 이상에 달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푸른잎 야채와 거의 같은 양이다. 베타카로틴은 면역력을 유지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한다. 망고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은 구내염, 설염, 식욕부진을 개선하고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미용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애플망고 쇠고기 냉채는 달콤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고, 망고의 영양성분이 여름철 식욕부진을 개선하며 더위에 지친 위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플레이팅도 예뻐서 손님 초대 메뉴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다.
▲애플망고 쇠고기 냉채
재료
불고기용 쇠고기 1팩, 흰파뿌리, 알마늘, 월계수잎, 통후추, 소금, 후추, 사과식초, 올리브오일, 애플망고 2개, 홍파프리카 1개, 백오이 1개, 팽이버섯 1팩
만드는 법
1. 불고기용 쇠고기는 핏물 제거 후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2. 찬물에 파뿌리, 알마늘,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물이 끓으면 쇠고기를 데친 후 건져 식힌다.
3. 애플망고는 껍질 제거 후 씨를 중앙으로 3등분하고 스틱 형태로 자른다.
4. 홍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하고 얇은 스틱 형태로 썰고, 백오이는 돌려깎기, 팽이버섯은 밑동 제거 후 2~3개씩 떼어놓는다.
5. 식혀둔 쇠고기를 넓게 펴고 애플망고, 홍파프리카, 백오이, 팽이버섯을 넣어 둘둘 만다.
자료제공 :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