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학연)은 「우리아이 자존감 키우기」부모코칭 교육을 6월부터 8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택복지재단은 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지역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전문가이자 아동문학가, 가족소통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임영주 박사의『버럭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오는 4일 오전 10시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좋은 부모코칭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기에 지역 공익법인인 (재)평택복지재단이 마을공동체 일환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좋은 부모코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임 박사는 자녀의 자존감에 선행하는 것이 부모의 튼튼한 자존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의 자존감이 건강해야 자녀와의 대화에서 자존감을 올리는 대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강의한다.
또한, 그동안 현장에서 받은 많은 질문과 상담 사례를 토대로 자녀와의 맞춤식 자존감 대화법의 실제를 보여주며 자녀의 기를 살려주고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자녀교육 맞춤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임 박사는 그동안 EBS <부모>와 KBS <아침마당> 등을 통해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생생한 자녀교육 해법을 제시하여 많은 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전국 부모 강연을 활발히 하고 있는 부모교육전문가이자 가족소통전문가로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과 <책 읽어주기의 기적>의 베스트셀러 작가다.
평택복지재단은 지난 6월에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장「웃는 선생님, 행복한 아이들 : 좋은 교사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8월 29일에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 아이를 잘 키우는 내면여행」이라는 주제로 ‘국내 영재1호 아빠’ 최희수 작가가 특강을 할 예정이다.
「좋은 부모코칭 교육」 신청과 관련해서는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신청서를 접수(팩스 031-618-8644)하고, 정책지원실(031-650-2608)로 문의하면 된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