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한파로 임신 중인 산모들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임신 13주차인 임모씨(37세)는,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감기 증상을 느끼며, 산부인과를 찾았지만 아무런 증상을 발견하지 못하였고, 혹시나 태아에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불안감을 호소하며 태아 보험을 서둘러 가입했다고 한다.
이처럼, 태아 보험은 출산 후 선천적 이상아, 저 체중아, 미숙아 등 출산 후 인큐베이터 비용, 수술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태아를 위해서 미리 가입하는 보험으로 예비부모님들에게 필수가 되고 있다. 태아 보험 가입 시 숙지해야 할 정보들을 에 보험 전문가들을 통해 알아보았다.
태아 담보특약 확인하기
태아 보험 담보특약은 출생 시 선천 이상아, 저 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인큐베이터 비용 등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 가입 시 선택이 가능하나 이후에는 선택에 제약이 되기 때문에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점검하고 빠른 가입을 권장한다.
설계는 전문가와 함께
태아 보험은 일반보험과는 다르기 때문에 만기(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보험사(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를 정확하게 태아 보험사 별로 비교를 하여 주 계약과 특약을 비교해봐야 한다. 무조건 많은 특약을 넣는다고 해서 좋은 보험이 아닌 것이 태아 보험이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맞춤 설계로 내 상황에 맞게 부담이 없는 보험료로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규모와 신뢰도가 있는 비교사이트 이용
태아 보험 가입 시 일부 설계사 또는 대리점의 경우 태아 보험 사은품(아기띠, 카시트, 유모차 등)으로 계약 유치에만 열을 올린 후 가입 이후에는 태아 등재나 보험 청구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폐업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따라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금융 감독 위원회에 등록된 일정 규모 이상의 신뢰도가 있는 법인 대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 전문 보험사를 알아둘 것
현재 현대 해상(굿앤굿어린이ci보험), KB 손해보험(구, LIG 희망플러스 자녀 보험) 메리츠화재(내 맘 같은 어린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동양생명, 신한생명 등이 태아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다이렉트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진 않는다.
위와 같이 보험 전문가들을 통해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현재 를 통해서 산모들이 궁금해하던 자연임신, 시험관 아기, 인공수정일 경우에 태아 보험 가입 순위, 추천 순위, 인기 순위 등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단태아, 다태아(쌍둥이)일 경우 태아 보험 실비, 보험료, 가격 비교, 특약 등에 비교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8-02-26 00:00:00
수정 2018-02-26 09: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