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과목도 마찬가지나 특히 수학은 '굳은살'이 중요하다. 습관처럼 꾸준히 공부해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래서 엄마들은 수학 교재를 고를 때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더 많이 고민한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으면서 자신감도 가질 수 있는 수학 교재가 없을까?
천재교육이 단계별 수학 전문서 '해결의 법칙' 2018학년도 1학기 교재를 출시했다.
해결의 법칙은 '개념편', '유형편', '응용편' 3단계로 구성돼 학생이 본인 실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단계의 교재를 선택할 수 있어 성취감을 느끼며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개념편'은 수학의 기본 개념을 학습하는 데 효과적이다. '유형편'은 배운 개념을 문제에 적용해 수학 실력으로 곧장 연결할 수 있으며 '응용편'은 보다 다양한 교과서 응용 문제를 다뤄 고득점 공략에 도움이 된다.
해결의 법칙이 가진 또 다른 특징은 모바일 코칭 시스템이다. 교재 속 QR코드로 개념 및 특강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유사문제 풀이, 학습게임도 제공하므로 수학 학습보조자료로 손색이 없다.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김주민 차장은 "수학교육서 '해결의 법칙'은 새 교육과정을 완벽하게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구성면에서도 여러 학습 형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며 "단계별로 구성해 새 학기 시작 전 예·복습용 교재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