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서울아이 함께 키우기 프로젝트 I,II'의 일환으로 '어린이 이용 학부모 에티켓'과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를 발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어린이집 이용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육교사를 통해 아동이 성폭력으로부터 최소한의 자기방어를 할 수 있도록 사전예방교육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어린이집 이용 학부모 에티켓'은 어린이집 이용 학부모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간의 상호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는 내용이며,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는 아동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상시 교육이 가능하도록 부모교육과 아동교육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담았다.
서울용과 지자체용으로 나눈 '어린이집 이용 학부모 에티켓'은 권당 1000원이며,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는 1500원이다. 또한 DVD로 제작된 '아동의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예방교육'까지 함께 구매하면 1만원이다. 신청은 이메일로만 가능하다.
1장짜리 DVD에는 ▲부모님의 허락이 필요해요 ▲언제나 무엇이든 말해도 괜찮아요 ▲어떤 길이 안전할까? ▲자연스럽게 그 자리를 피해요 ▲(하루의 일을 다 말하는)귀여운 수다쟁이가 좋아요 ▲(이럴 땐) "싫어요"해도 괜찮아요 ▲아는 사람, 안전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순서로 아이의 안전한 성장을 위한 지도 내용이 들어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