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를 맞아 신년회나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색다르고 특별한 맛집을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이럴 때 스타가 방문한 검증된 맛집 리스트를 알고 있다면 자신 있게 모임 장소를 추천할 수 있다. 스타들이 즐겨 찾는 맛집을 참고해 성공적인 신년 모임을 즐겨보자.
▲ 개그맨 지석진 추천 맛집
SBS 간판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지석진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맛집 사진을 활발하게 올리며 '맛집전도사'로도 유명하다. 그런 지석진이 최근 사랑에 빠진 메뉴는 바로 양고기. 양고기는 항암물질이 함유돼 암 예방은 물론 저 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민감한 사람을 포함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혜정이 추천한 맛집 양선생은 여러 스타들이 믿고 찾는 맛집으로 생후 1년이 안된 어린 양을 사용해 양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양갈비 외에도 깐풍기, 양전골, 양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회식 혹은 모임장소로 제격이다.
양선생: 서울 강남구 언주로136길 3-6
▲ MC 박지윤 추천 맛집
방송은 물론 사업까지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박지윤 역시 맛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스타 중 한명이다.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맛집을 소개하며 정보 공유도 잊지 않는다.
최근 박지윤이 추천한 맛집으로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인기 셰프로 떠오른 이원일이 오픈한 '스푼 211'. 한식 다이닝 펍으로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접할 수 있다. 이어 후식을 먹으러 가기 좋은 카페 역시 그의 SNS에서 발견할 수 있다. 분위기가 좋은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미엘 역시 박지윤이 자주 찾는 맛집이다.
스푼 211: 서울 강남구 선릉로158길 14-1 / 미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13-12
▲ 가수 최자 추천 맛집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는 자신이 방문한 맛집만을 모아놓은 SNS 계정을 따로 운영할 정도로 음식에 조예가 깊다. 최자가 추천한 맛집을 따라다니는 것을 일명 '최자로드'라고 하며 누리꾼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자가 추천하는 맛집 중 겨울에 어울리는 곳은 영등포의 만두 전문점이다. 특히 물만두가 일품인 것으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오향족발, 오향장육 등이 시도해 볼만한 메뉴다. 최자가 추천하는 또 다른 맛집 중 한 곳은 종로에 위치한 자하손만두다. 만두국은 물론 만두전골까지 맛볼 수 있어 만두 애호가라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다.
대문점: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10길 30 / 자하손만두: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사진 : bnt 제공(지석진, 박지윤, 최자 인스타그램)
입력 2018-01-03 17:23:00
수정 2018-01-29 11: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