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시간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의 고민 중 하나는 늘어나는 뱃살이다.
평소 잦은 회식과 술자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복부비만을 유발시킨다. 복부비만은 단순히 체중의 증가를 불러일으키는 것뿐 아니라 당뇨, 콜레스테롤 이상, 지방간, 대장암 등의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복부비만을 무리한 운동이나 약이 아닌 식품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지방 축적을 줄여주는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보이차는 중국 소수 민족이 먹던 차로, 유럽으로 건너와 다이어트에 대한 탁월한 효능이 밝혀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끌고 있다.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인 갈산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그중 갈산은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준다.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 ㈜넥스트BT의 ‘왕혜문 퓨어보이차 100 골드라벨’은 차(茶)의 고향 중국 운남성에서 생산된 보이차만을 사용한 추출물을 10배로 고농축 해 사용하며, 잔류농약 검사, 대장균 및 대장균군 검사 등을 통해 위생과 안전성을 검증받아 신뢰할 수 있다.
㈜넥스트BT 관계자는“1300일 이상 발효 숙성시킨 보이차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골드라벨로 관리한다.”라고 전하며, “보이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셀럽을 통해 힐링차로도 회자되고 있어 이 인기는 계절에 상관없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왕혜문 퓨어보이차 100 골드라벨’은 8월 29일 저녁 11시 50분 CJ 홈쇼핑 론칭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박재현 키즈맘 기자 wogus9817@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