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고 했다. 이미지 변신에 체중감량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없다. 스타들도 마찬가지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다이어트 성공으로 리즈 시절을 지내고 있는 스타들을 살펴보자.
찍는 사진마다 굴욕 없는 모습을 자랑하며 매일 미모 경신 중인 수지. 최근 데뷔 초반 통통한 볼살을 자랑하던 앳된 수지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수지는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히 지키며 5개월 만에 완벽한 몸매로 거듭났다고 한다. 아침엔 닭가슴살과 고구마, 저지방 우유로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했다. 점심에는 현미밥과 채소 샐러드로 한식 위주, 저녁엔 고구마 2개로 버텼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체중 감량에 제격이다. 하지만 매일 닭가슴살을 먹는다면 금세 싫증이 날 수 있다. 굽네닭가슴살의 스파이시 훈제닭가슴살은 매운맛을 더해 지루한 다이어트 식단에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한편 여신 몸매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는 설현도 데뷔 초 60kg이 넘는 시절이 있었다. 평소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는 그가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몸무게 앞자리 수를 바꾸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
설현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1일 1식'. 그는 씹어먹는 음식보다 마시는 형태의 음식물을 섭취하는 뱀파이어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와 식초를 함께 갈아먹거나 우엉 차를 즐겨 마시며 포만감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마시는 형태로 음식물을 섭취하다 보면 식이섬유 부족으로 변비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영양 성분의 불균형과 탈모 등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이러한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해서는 안 된다.
사진 : 지앤푸드, 굽네몰
박세영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7-03-08 09:02:00
수정 2017-03-08 09: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