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이 '2016 한글사랑대회'를 개최한다. 한글사랑대회는 한글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의 창의력을 뽐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을 주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2016 한글사랑대회'에서 수상한 아이의 이름으로 한글교육 소외가정 아이에게 전집을 기부하는 '나눔'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아이가 그림책 읽거나 한글 교구로 놀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서 한솔교육 네이버 카페에 등록하면 된다. 개인 SNS에 영상을 올린 경우에는 한솔교육 네이버 카페나 SNS 댓글로 영상 링크를 등록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고, 꿈을 표현하는 등 한글(언어)로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영상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그림책은 '신기한 한글나라' 그림책 뿐 아니라 아이가 좋아하는 어떤 그림책도 가능하며, 글자를 또박또박 읽는 모습은 물론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아이 나름의 그림책을 읽는 모습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엄마아빠의 구연동화 실력이나 여러 아이들이 모여 한글 퀴즈를 진행하는 모습도 등록할 수 있다.
한솔교육 회원을 비롯해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는 게시물 선호 평가와 과제 우수성을 합산해 평가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1일 한솔교육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비회원을 포함 전체 참가자에게는 한글사랑 메달이 수여된다. 주요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고 1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수상자 이름으로 전집을 기부하는 것과 1년간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모델로 활동하는 것은 한솔교육 회원만 가능하다.
2016 한글사랑대회는 모든 교육의 기반이자 힘인 한글 교육의 방향성을 제고하는 '한글의 힘' 캠페인의 일환으로 펼쳐진다. 한솔교육은 이와 함께 신기한 한글나라를 새로 시작하는 회원의 수만큼 다문화·조손 가정 아이들에게 교재를 기부하는 '한글 나눔'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다.
한글사랑대회와 한글 나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영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