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지압법 5가지가 공개됐다.
여름철에는 실내 냉방으로 인해 실외와 기온 차이가 벌어지면서 신체의 균형이 깨지기 쉽다. 이럴 때 감기와 같은 증상들은 가장 먼저 몸에 찾아오는 적신호이다.
특히 여름철 감기는 무더운 기온으로 인해 쉽게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지압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코 양 끝 지압법'은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코 양 끝을 자극시킨 뒤 같은 동작을 3회 정도 반복하는 동작이다.
또한 '엄지 손가락 비벼주기' 지압법은 한쪽 손으로 반대편 엄지 손가락을 감싸쥐고 비벼주는 동작을 일컫는다.
이외에도 혈자리를 자극하는 지압법이 있는데 대추혈, 풍지혈, 합곡혈에 자극을 주는 방법이다.
합곡혈은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자리를 일컫는데 이 부위를 반대편 손가락을 이용해 1분에서 2분정도 찌릿한 느낌이 들 정도의 강한 자극을 주면 감기 완화에 좋다.
대추혈은 머리를 숙였을 때 뒷목 부분에 도드라지는 뼈 마디의 아래에 있는 부분으로 이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도 감기 완화에 좋은 지압법 중 하나이다.
풍지혈은 목의 뒷 부분 중앙에서 양 옆으로 조금 떨어진 움푹 들어간 자리를 일컫는데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 자극을 주면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박세영 기자 [email protected]
▶최근 발생하는 묻지마 범죄,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