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석류를 이용한 아이들 간식부터 남편과 분위기 잡을 수 있는 와인 안주 레시피까지 한번에 알아보자.
◆ 석류치즈미니볼
재료 석류 1개, 고구마 반개, 크림치즈 150g, 꿀 15g
만드는 법
1. 찐 고구마는 매쉬를 이용해 으깨 준다.
2. 석류는 껍질을 까서 속에 알맹이만 채에 받아 물기를 제거해 준비한다.
3. 으깬 고구마에 크림치즈, 꿀을 넣고 절 버무려 적당한 크기로 때어 둥글게 모양을 잡아 준다.
4. 석류알에 준비된 치즈 볼을 굴려 붙여주면 완성.
Tip 기호에 따라 고구마와 치즈 양을 조절해도 좋다. 고구마를 체에 내리면 더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다. 석류알이 잘 붙지 않을때는 힘으로 살짝 눌러 주면 치즈볼에 잘 박혀서 만들기 수월하다.
◆ 석류까망베르치즈케이크
재료 석류 1개, 까망베르치즈 1개, 메이플시럽 20ml, 견과류 15g, 휘핑크림 50ml, 슈가파우더 약간
만드는 법
1. 석류를 4등분하여 물에 감가 과육을 떼어내고 떠오르는 껍질은 체로 걷어낸 뒤 남은 석류알맹이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까망베르치즈는 앞면과 뒷면을 포크로 여러 번 찔러준다.
3. 약불로 달군 팬에 까망베르치즈를 올려 약간 부풀어 오를 때까지 굽는다.
4. 치즈가 살짝 잠길 정도로 메이플 시럽을 붓고 1분 정도 졸인다. 치즈 위에 약간의 견과류, 휘핑크림, 석류알맹이를 올린 후 슈가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Tip 드레싱이 분리되지 않도록 샐러드에 끼얹기 전에 드레싱을 충분히 섞어준다.
◆ 사과피칸석류샐러드
재료 사과 1개, 석류 1개(토핑 1/2개, 드레싱 1/2개), 양배추 30g, 피칸 15g // (석류드레싱) : 올리브오일 10큰술, 레몬식초 5큰술, 석류즙 3큰술, 레몬즙 1작은술, 꿀 2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석류는 윗면에 십자로 칼집을 넣은 후 4등분으로 나누어 물이 담긴 볼에 담가 껍질을 벗긴다. 체를 이용하여 떠오르는 외피를 건져내고 알맹이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석류의 1/2 분량은 믹서에 갈아 체에 밭쳐 즙만 걸러낸다.
3.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5cm정도의 길이로 채썬다.
4. 양배추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 둔다.
5. 피칸은 오븐이나 마른 팬에 살짝 구운 뒤 반으로 썬다.
6. 채썬 사과, 양배추를 섞어 그릇에 담고 석류와 피칸을 얹은 다음, 석류드레싱을 만들어 샐러드 위에 끼얹는다.
Tip 석류가 잘 갈리지 않을 경우 드레싱에 들어갈 식초를 함께 넣고 간다. 사과를 묽은 소금물이나 설탕물에 담가두면 사과 단면의 갈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피칸은 호두로 대체해도 좋다.
◆ 석류세비체
재료 석류1개, 새우6마리, 슬라이스레몬1장, 마늘1쪽, 소금4g, 화이트와인100ml
만드는 법
1. 석류는 4등분하여 물에 담가 껍질을 벗기고, 체를 이용하여 떠오르는 과피를 제거한 다음 알맹이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2. 마늘은 칼등으로 쳐주고, 석류 30개 가량을 으깨어 마늘과 섞어준다.
3. 이쑤시개로 새우의 등쪽 내장을 제거해 준다.
4. 소스 팬에 새우, 다진 마늘, 다진 석류, 슬라이스레몬, 양파, 소금, 화이트와인을 넣고 10분쯤 삶아주면 완성.
자료제공=만나몰
키즈맘 노유진 기자 [email protected]
▶ 당신의 남편은 '프렌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