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
겨울철 추운 날씨를 이겨내는 필수 아이템 부츠. 활동성과 보온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여자들에게 있어 부츠는 겨울 패션의 완성.
부츠의 길이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체형에 어울리는 부츠는 하체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해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린다. 나에게 꼭 맞는 체형별 부츠 선택법을 알아보자.
src=
◆ 체형별 부츠 선택법1. 다리가 길어보이려면 숏부츠로 귀엽게
추운 바람을 막아주면서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는 '묵룩쇼티부츠' 추천. '묵룩쇼티'는 핏플랍 올 시즌 테마인 NORDIC FOLK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으로 핏플랍의 베스트셀러인 묵룩라인이다. 묵룩쇼티부츠는 양털 트리밍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겉감은 소가죽, 천연 양털의 안감으로 뛰어난 보온성이 특징이다. 러블리하면서 다리가 길어보이는 패셔너블한 코디를 하고 싶다면 묵룩쇼티를 추천한다.
src=
◆ 체형별 부츠 선택법2. 날씬한 다리를 강조하는 미디 길이 부츠
레깅스나 스키티진에 매치하면 날씬하고 다리의 각선미를 살리는 효과를 줄 수 있는 미디길이 부츠. 특별한 디테일이나 패턴 없이도 베이직한 아이템을 가장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멋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얇은 두께에도 보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트렌드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가장 핫한 '스웨이드 아이템’에 도전해보자. 핏플랍 '럭스첼시부츠'는 블랙, 브라운, 블랙믹스 3가지의 컬러로 블랙믹스, 브라운 컬러가 스웨이드 소재다.
src=
◆ 체형별 부츠 선택법3. 굵은 종아리도 문제 없는 롱 부츠
허리선을 강조하는 A라인 스커트에 종아리를 슬림하게 감싸주는 롱 부츠는 매일 신을 수 있는 잇 아이템. 핏플랍의 '럭스바이커' 부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버클 디테일로 센스있고 감각적인 데일리 슈즈로 활용하기 좋다. 기존 핏플랍보다 가벼워 착화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패미닌함과 스타일리쉬함까지 겸비한 NEW 미드솔이 특징인 럭스바이커부츠는 트위스트 지퍼로 탈착이 편리하다.
키즈맘 윤은경 기자 [email protected]
▶ 돌잔치,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