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Pregnancy & birth

호텔 조식 부럽지 않은 우리 집 아침 밥상 <매거진 키즈맘>

입력 2016-11-07 09:42:05 수정 2016-11-07 09:42: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src=

여유 있는 주말 아침, 밥 먹기 싫다고 돌아다니는 아이들을 붙잡아 둘 아침 밥상을 준비해 보자. 두 형제의 엄마이자 인스타그램 스타 하상미가 제안하는 호텔 브런치 못지 않은 조식 레시피.

신세아

src=

◆ 미니 피자와 아보카도

냉장고에 남은 식빵이 있다면 간단히 미니 피자를 만들어보자. 토핑을 내 마음대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이 홈메이드 피자의 장점.

재료 식빵 3장, 양파 1개, 양송이버섯 4개, 베이컨 4장(생략 가능), 올리브 4~5개, 토마토소스(혹은 토마토케첩)·올리브오일 적당량씩, 토마토 적당량, 아보카도 1/2개, 모차렐라 치즈 약간, 발사믹 크림 적당량

① 식빵은 4등분한다.

② 양파는 채 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볶는다. 양송이버섯은 편으로 썰어 볶고 베이컨은 작게 썰어 기름 없이 볶는다. 올리브는 링 모양으로 썬다.

③ 식빵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볶은 양파, 베이컨 모차렐라 치즈, 올리브 순으로 올린다.

④ 180℃로 예열한 오븐에 15~20분간 굽거나 전자레인지를 돌린다.

⑤ 잘 익은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발사믹 크림을 살짝 뿌린 다음 구운 버섯 토마토와 함께 준비한다.

src=

◆ 미니 주먹밥과 달걀탕

주먹밥에 물에 씻은 신 김치를 재료로 사용하면 빨간 김치를 못 먹는 아이도 잘 먹을 수 있다. 주먹밥에 양파 장아찌와 달걀탕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 식사 완성.

재료 〈미니 주먹밥〉 밥 1공기, 신 김치 2~3장, 당근·양파·피망·베이컨(또는 햄) 50g씩, 검은깨 1큰술, 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간장 1/2큰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달걀탕〉 달걀 2개, 송송 썬 대파 약간, 감자 1/2개, 소금 1작은술, 다시마물 200ml, 청주 1/2큰술

① 신 김치는 물에 씻어 송송 썰고 당근, 양파, 피망, 베이컨도 잘게 다진다.

②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야채를 재빨리 볶는다.

③ 볼에 밥을 담고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살짝 섞는다.

④ ③의 밥에 볶은 야채와 김치, 검은깨를 넣어서 한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⑤ 달걀에 청주와 소금을 넣고 잘 풀어서 달걀물을 만든다. 다시마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달걀물을 붓고 감자를 채 썰어 넣는다.

⑥ ⑤가 익으면 잘 저어 주고,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뚜껑을 덮는다. 약한 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Tip 주먹밥 재료를 큰 접시에 담아 아이들에게 주고 엄마가 요리하는 동안 재미있게 놀게 하자.

src=

◆ 캐릭터 팬케이크

두꺼운 종이로 진저브레드맨, 바바파파, 무민, 스파이더맨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려 칼로 오린 다음 팬케이크 위에 종이를 올리고 슈거파우더를 뿌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캐릭터를 쉽게 그릴 수 있다.

재료 중력분 180g, 베이킹파우더 1과1/2큰술, 버터 20g, 달걀 2개, 우유 150ml, 설탕 2큰술, 소금·슈거 파우더 약간, 메이플 시럽 적당량

①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섞어 체에 내린다.

②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녹인다.

③ 볼에 달걀, 우유, 설탕, 소금, 버터를 넣고 잘 섞는다.

④ ③에 ①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이때 너무 오래 반죽하면 끈기가 생기니 재빨리 섞는다.

⑤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 살짝 데운 후 키친타월로 기름을 닦아낸다.

⑥ 반죽을 한 국자 떠서 약한 불로 굽는다. 윗면에 기포가 전체적으로 생기면 뒤집어서 굽는다.

⑦ 접시에 팬케이크를 담은 다음, 캐릭터 종이를 올리고 슈거 파우더를 뿌려 장식한다.

⑧ 먹기 전에 버터를 올리거나 과일을 토핑하고 메이플 시럽을 뿌린다.

Tip 조금 두께가 있는 종이를 준비해 캐릭터를 그리고 가위와 칼로 잘라내면 도안이 완성된다.

src=

◆ 토마토 시금치 프리타타

프리타타는 달걀물에 각종 야채, 고기, 치즈 등을 섞어서 만드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이다. 달걀을 색다르게 활용하는 방법.

재료 시금치 1줌, 양파 1/3개, 토마토(작은 것) 1개, 달걀 5개, 올리브오일 적당량, 생크림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 파르메산 치즈가루 1큰술, 모차렐라 치즈 적당량

① 시금치는 뿌리를 자르고 반으로 나눈다. 토마토도 씻어서 웨지 모양으로 6등분한다.

② 볼에 달걀을 풀어 생크림, 파르메산 치즈가루,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잘 섞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노릇하게 볶다가 시금치를 넣어 재빨리 볶는다.

④ ③의 재료를 그릇에 덜어 식힌 다음 ②의 달걀물을 붓고 살짝 저어 섞는다.

⑤ 오븐 용기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4를 넣은 다음 토마토를 가운데에 모양내서 올린다. 모차렐라 치즈를 살짝 뿌려서 175℃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 정도 굽는다.

⑥ 당도가 높은 미니 사과 등 제철 과일과 함께 식탁에 올린다.

src=

◆ 버섯 갈릭 볶음밥

두 가지 버섯과 마늘, 옥수수, 당근 등을 넣어 만든 간편 볶음밥.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볶음밥에 잘게 다져 넣으면 잘 먹는다.

재료 밥 2공기, 표고버섯 4개, 양송이버섯 4개, 마늘 5쪽, 옥수수알 4큰술, 양파 1/2개, 당근 1/3개,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소금·후춧가루·파슬리가루 적당량

① 버섯, 양파, 당근은 0.5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너무 작게 다지는 것보
다 이 정도 크기가 식감이 살아 있어 더 맛있다.)

② 마늘은 편으로 썬다.

③ 기름을 두른 팬에 마늘을 볶다가 당근, 양파, 버섯 순으로 넣어 볶는다.

④ ③에 밥을 넣어 볶다가 굴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휘리릭 볶는다. 마지막에 옥수수알을 넣고 파슬리가루도 뿌려준다.

⑤ 제철 과일, 감자튀김과 함께 식탁에 낸다.

src=

<태브로네 집>
인스타그램 스타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 하상미. 수많은 팔로워들을 매료시킨 그녀의 요리·푸드 스타일링·인테리어·패션·육아 등을 실은 라이프스토리 북.
지은이 하상미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1만8000원.

이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11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6-11-07 09:42:05 수정 2016-11-07 09:42:05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